안드로이드

블랙베리의 슬라이더 안드로이드폰 네이밍 Priv의 의미

T.B 2015. 9. 24. 23:32


블랙베리가 곧 공개할 안드로이드폰인 베니스(Venice, 이탈리아 베니치아의 영문 표기)가 새로운 네이밍인 Priv(private의 약자)가 될 것이라는 소식이다. Evleaks와 N4BB에 따르면 블랙베리 Priv는 이 기기의 '프라이버시 기능'을 의미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밝혔다. Evleaks는 또한 새로운 현재까지 공개된 사진과 동영상 외 몇장의 사진을 함께 더 공개했다. 사진속에서는 루머 대로 슬라이더폰임이 확인됐으며 특이점으로는 1,800만 화소 카메라와 듀얼LED가 쿼티 키보드와 함께 내려온다는 점이다.


여기서 고민을 해봐야 하는게, 블랙베리 베니스(Priv)는 Android 5.1.1 기반 블랙베리의 커스터마이징 OS다. 블랙베리는, 구글 안드로이드와의 이질감을 최소화 시키기 위해서 순정 안드로이드 OS의 디자인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게 커스터마이징 했다. 최근, 큰 이슈가 된 복수의 보안 취약점과 특히 Stagefright 보안 취약 패치 소용 없는 마당에 과연 블랙베리가 어떤식으로 개인정보를 보호할 지가 궁금하다.


블랙베리 Priv 에 관하여 궁금한 점은 블로그 우측의 'BlackBerry' 카테고리를 참고하면 되겠다.


Source: Engadget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