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보안폰 블랙폰2 공개

T.B 2015. 9. 28. 21:05


지난 MWC 2015에서 미국 보안 업체 Silent Circle은 '보안폰' 이라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블랙폰2(Blackphone 2)' 와 블랙폰 플러스(Blackphone Plus) 테블렛을 들고 나왔다. 블랙폰1은 사일런트 서클이 안드로이드OS를 커스터마이징 한 PrivatOS가 특징이다.


PrivatOS의 핵심 기술은 PGP 암호화 기술에 기반하여 ZRTP 암호화 프로토콜로 통신 내역을 가로채는 MITM 공격을 방어, 도.감청이 불가한 기술을 말한다. 블랙베리는 블랙폰1에 관하여 '일반 소비자용일 뿐, 보안면에서 블랙베리의 EMM 솔루션에 비해 부족하다.' 비판한적이 있기도 하다.


블랙폰2는 Space 기능이 추가되어 개인화 공간을 제공한다. 여기에 유료 서비스를 출시하는데 월 $10의 구독료를 지불하면 사일런트 서클의 보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사일런트 서클은 보안 문제가 발견되면 72시간 안에 패치할 것을 약속했다.


블랙폰2의 OS는 Silent OS라 불리며, 역시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어떠한 블로트웨어( bloatware)'도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것이 특징이고, Space 외에도 'Virtual Phone' 기능을 제공 개인적 용도와 업무용도를 하나의 기기로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다. peer-to-peer 암호화 기술로 음성과 영상 통화, 메시징에 관한 해킹이 불가하며 'Smarter Wi-Fi'는 무선 네트워크에서의 불법 행위를 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블랙폰2의 스펙은 Full HD 5.5인치 디스플레이, 고릴라 글래스, 알려지지 않은 옥타-코어 스냅드래곤 프로세서(아마도 810일 것이다.), 3GB RAM, 32GB 내장용량, microSD 슬롯(up to 128GB), 3,060 대용량 배터리, Quick Charge 2,0, 1,300만 화소 카메라다.


언락된 SIM-프리 블랙폰2의 가격은 $799다. 블랙폰1은 현재 $629에 판매되는 중이다. 보안에 관심이 있다면 블랙베리 PRIV(BlackBerry PRIV)도 곧 공개될 것이다.



Source: 9to5Googl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