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포스터치 지원하는 ZTE Axon mini TENAA 인증



TB SNS에서 추천하는 5가지 스마트폰 메이커가 있다. 애플의 아이폰, 구글의 레퍼런스 넥서스 스마트폰, 샤오미, 원플러스, 그리고 ZTE 제품들이다. ZTE 기기들은 세계 최대 이통사인 미국 마켓에 진출하여 구하기도 쉬울 뿐 아니라 '가격대비 스펙'이 뛰어나며 가장 최근에 발표된 high-end 스펙의 ZTE Axon Pro는 $450이다. 다만, 본인이 커롬을 쓸 줄 알아야 한다는 전제가 붙는다.


아직까지 모바일 기기에서 감압감지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출시된 기기는 없다. 이제 곧 발표될 애플의 아이폰6S에서 '포스터치'를 선보일 것인데, 이 애플의 모바일폰용 정전식 + 감압식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ZTE를 통해서 공개됐다.


기기 모델 넘버 ZTE B2015가 TENAA를 통해서 인증된 것이 확인됐다. ZTE Axon Pro의 모델 넘버는 A2015였다. 즉, A2015, B2015로 ZTE Axon Pro의 확장 모델로 추정되며 mini로 예상된다. TENNA에 등록된 A2015의 스펙은 5.2인치 OLED 디스플레이(1080 x 1920, 424픽셀), 옥타-코더 1.5GHz CPU, 3GB RAM, 16GB 내장 용량이다.


후면 카메라는 8백만 화소 이상, 전면 카메라는 8백만 화소, 4G/LTE 네트워크 지원, 안드로이드 5.1.1, 두께는 7.9mm, 무게는 약 150g, '골드 컬러'를 포함한다는 루머다. 스펙으로 미루어 짐작컨데 상당히 '저가폰'이 될 것으로 보이고 타겟은 인도 > 중국이 될 것으로 보인다.


Sourc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깐마늘이제맛 2015.08.24 00: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스터치 관련해서 업계 찌라시 돌던 내용이...
    - 내구도나 이런저런 문제로 포스터치는 OLED랑 같이 써야한다.
    - 포스터치는 기존 햅틱 기술의 연장선이라 애플 독점 상황은 아니다. 애플도 라이센스 받아야하는 경우가 있다.
    ...라던게 있었습니다. 실제로 애플은 맥북 트랙패드에 넣거나 애플 워치에 넣었는데 애플 워치는 OLED를 쓰죠.

    게다가 애플이 OLED에 투자해서 OLED로 넘어간단 안간다 말이 많았던지라 포스터치와 OLED 간의 상관관계가 많은 궁금증을 불러왔죠. 일단 아이폰 6s에는 기존처럼 TFT-LCD에 포스터치를 넣으려는 것 같아서 딱히 관련이 없어보이긴 하는데, 포스터치가 햅틱 기술의 강화판이라는 말이 사실일 때, 햅틱 기술을 사용하던 친구들역시 사용하는데 무리가 없다면 포스터치=OLED가 되고 아이폰 6s는 애플이 TFT-LCD에 넣기위해 별도의 조치를 한 것이 아니냐...라는 주장도 나오게 되겠죠.

    ...그리고, 찌라시로는 화웨이도 IFA 2015에서 포스터치 달아서 내놓는다고 하더라구요. Kirin 950을 사용 못하는 상황이니 포스터치가 세일즈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하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