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

시디아 로딩 속도 관련 ultrasn0w 소스 삭제해도 됩니다.

T.B 2015. 7. 23. 09:11


댓글 질문 중, 시디아 로딩 속도를 느리게 만드는 소스 관련으로 TaiG와 ultrasn0w 소스를 삭제 해도 되냐는 질문이 있어서 따로 글을 남겨둡니다.


우선, TaiG 소스는 iOS 8.3 탈옥 후 SFTP 클라이언트 연결을 위해, 따로 applefile conduit 2를 리패키징해서 배포했는데, 그걸 설치 하기 위해 필요했던 소스로, 현재 iFunbox가 업데이트 된 관계로, 필요 없는 패키지입니다. 따라서, 삭제해도 무방합니다.


두번재로 ultrasn0w는 팩토리언락(factory unlock)관련 소스입니다.(참고) 팩토리언락이란, 예를 들자면 SKT로 출시된 아이폰을 KT로 쓴다던지, 공식적으로 지원하지 않는 듀얼SIM을 쓰기 위해서 팩토리언락을 하고는 합니다. 현재는 거의 팩토리 언락을 하지 않는데, 이유는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언락폰(공기기)'을 판매하는 중이고, 듀얼SIM 또한 듀얼SIM을 지원하는 케이스가 따로 나옵니다.(참고) 따라서, 삭제해도 무방합니다.


아직 시디아 로딩 속도 관련 수정을 하지 않은 탈옥 사용자라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로딩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Step1. 시디아 언어 변경(참고)

Step2. 아래의 트윅 중 하나만 설치.


① CydiaEnhancer bokzhe - Source: http://cydia.ichitaso.com/

② FastLoading(BigBoss, Free) - UI 캐쉬 비활성 및 리프레쉬 제한


Step3. TaiG와 ultrasn0w 소스 삭제



▲ 내가 생각하는 좋은 블로거란(보기)

▲ 블로그 이용(펌)에 관한 안내문(보기)

▲ 불펌 제보 받습니다.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로그인이 필요 없는 추천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은 소통의 시작입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