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

iOS 13 탈옥 Checkra1n 애플TV (4세대) 지원

T.B 2019. 11. 14. 16:04


지난주 소식들 중 많은 관심은 checkm8 bootrom exploit 에 의해 영향을 받는 특정 iOS 기기들에 대한 새로운 방식의 'checkra1n 탈옥' 에 관한 것이었으나, 애플TV 지원 현황에 관하여 궁금하고, 그 질문에 'yes' 라 답하였다면 더이상 궁금하지 않아도 된다. 


수요일 저녁 checkra1n tv 라 불리우는 checkra1n 탈옥 툴이 checkra1n 팀의 공식 웹사이트에 퍼블릭 베타로써 배포된 것으로 보여진다. 이 소식은 애플TV 탈옥을 이끄는 '@nitoTV' 트위터에 최초로 공유되어졌다.





checkra1n 팀의 공식 웹사이트 '링크' 에 따라, 우리는 아래와 같은 임시 사이트를 볼 수 있다.



시각적이지는 않으나, 기능적인 사이트이고 checkra1n 팀은 새로운 tv-풍의 탈옥툴(GUI 등)을 반영하고자 공식 페이지를 업데이트 할 때까지 그 목적을 제공할 것이다.


흥미롭게 보이는 점은 checkra1n tv 가 iOS 기기의 checkra1n 최신 베타 버전 넘버와 일치하는 v.0.9.3.2 로 출시되었다는 것이다.(초기 베타임에도 안정성이 상대적으로 높을 수 있다.) checkra1n 팀이 (현재 베타 버전임으로)업데이트를 제공할 때 두 탈옥툴 간의 버전이 일치될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된다.


checkra1n tv 탈옥은 이 글을 쓴 시점을 기준으로 애플TV 4세대만을 지원한다.(4K 애플 TV 미지원) nitoTV에서 공유한 중요 사항으로 tvOS 13.x 에서 적절하게 작동하기 위해서는 여전히 업데이트 해야할 몇가지 것들이 있다는 것이다. 더하여, nitoTV는 기존에 탈옥을 한 유저들은 당분간 그 소프트웨어 버전을 유지할 것을 권하였다. 다른 탈옥으로 부터 checkra1n tv 탈옥으로 바꾸기를 원한다면, 원활한 전환을 위해 rootFS 를 복원해야 할 것이다. 애플TV 4세대를 이미 갖고 있지 않다면 현재 아마존에서 $149에 판매중이다.


원문: 'iDB'


애플 TV 4세대(Apple TV HD)는 지난 2015년에 출시되었고, 애플 TV 5세대(Apple TV 4K)는 2017년에 출시되었습니다. 1세대 2007년, 2세대 2010년, 3세대 2012년이었던 것을 감안한다면 '아마도' 내년 즈음 새로운 애플TV가 리프레쉬 될 지도 모르겠습니다.


애플 제품들 중 '마진율이 낮은' 카테고리에 속하는 애플 TV는 판매량이 높지 않고 수요층 또한 적음으로(중요도가 상대적으로 낮음으로), iOS 13 미지원 기기 사용자들을 위한 아이패드 미니5(2019년), 아이폰 SE 2(2020년) 에 이어 또다른 사실상 보급형 기기로써, 특히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애플TV +' 를 생각해본다면, 구독형 서비스의 수익원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장은 포화되었고 기존 하드웨어 판매에는 한계가 있으니, 애플 입장에서는 당분간 구독형 서비스와 시장에 아직 단 한번도 써보지 않은 수요층이 있는 악세서리에 중점을 둘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소식으로, 어제 보도자료를 통해 발표된 새로운 16인치 맥북프로에 관한 투표가 '9to5Mac' 에서 진행되고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댓글들과 함께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