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

iOS 11.1.2 아이폰X 아이폰8 첫번째 탈옥 LiberiOS 배포

T.B 2017. 12. 26. 13:27


블로그를 통해서 '예고' 했던데로, iOS 11.1.2 가 구동되는 애플의 최신 스마트폰인 아이폰X, 아이폰8 및 플러스의 일반 유저들을 위한 탈옥 툴이 공개되었다. 지난 9월 출시 후 처음으로 배포된 iOS 11 탈옥이다.


Ian Beer의 프로젝트 제로를 통해서 공개된 exploit 이 적용된 LiberiOS(http://newosxbook.com/liberios/) 가 배포되었다. 이미 개발자들을 위한 탈옥이 배포된데 이어 일반 유저들을 대상으로 패키징 된 첫번째 탈옥툴이다.


그러나, 루트 권한을 획득할 수 있으며 SSH 접속을 지원하지만, iOS 11에 호환되는 Cydia가 없으며 Mobile Substrate 또한 지원되지 않음으로 대부분의 시디아 트윅들이 호환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특별한 목적이 없다면 탈옥을 하지 말 것을 권장한다.


LiberiOS는 iOS 11.0 - 11.1.2까지의 iOS가 구동되는 모든 64비트 iDevices 를 지원한다. 따라서 아이폰5, 아이폰SE, 아이폰6/+, 아이폰6S/+, 아이폰7, 아이폰7s/+, 아이폰8/+, 아이폰X 및 64비트 아이패드와 6세대 이상의 아이팟터치가 포함된다.


LiberiOS는 iDevices 뿐만 아니라 애플TV4세대 및 애플TV 4K에 관한 지원이 추가되었다. tvOS 11.0 - 11.1.2까지 구동되는 모든 애플TV들을 지원한다.


탈옥을 준비중인 이들을 위해 재차 권고하지만, Saurik(Jay Freeman) 이 iOS 11을 지원하는 Cydia 와 Mobile Substrate 호환이 되야만 탈옥을 통한 기기 활용이 가능해진다. Mobile Substrate가 호환되지 않는다면 모든 시디아 트윅들이 호환되지 않는다.


더하여 안정성 또한 보증되지 않으며, 향후 Cydia 및 Mobile Substrate 호환 후 안정성이 확인 된 툴이 배포된 후 탈옥을 시도하는 것이 안전하다. 왜냐하면, 지금 탈옥 후 문제가 발생한다면 iOS 11.x 를 탈옥 할 수 있는 펌웨어 버전인 iOS 11.0 - iOS 11.1.2 탈옥을 유지할 수 없으며 'iOS 11.2.1' 이상으로만 복원되어지기 때문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