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시디아 언어 변경 로딩속도 향상

T.B 2015. 7. 11. 22:43


iOS 8.1.3 ~ 8.4까지의 탈옥을 지원하는 TaiG v2.x로 탈옥을 하게 되면, 시디아 로딩 속도가 '엄청' 느려집니다. 이는, Cydia에서 언어 파일을 불러오는 과정의 최적화가 제대로 되지 않은 관계로, 한글을 불러오는 속도 만큼 시디아 로딩속도가 느려집니다.


CydiaEnhancer bokzhe(Source: http://cydia.ichitaso.com/)를 설치하는 것은 시디아 로딩 속도를 향상 시키는 것이 아니라, 리로딩 수를 제한하는 방식입니다. 즉, 매번 시디아를 실행 할 때마다 로딩을 하는 것이 아니라, 시디아 실행 몇번 당 몇번 로딩식입니다.


근본적인 해결 방법은 '언어를 영어(알파벳 계열)'로 바꾸는 것입니다. 라틴어도 되고, 러시아어도 됩니다만 영어가 가장 편하겠죠.


첫번째 방법은, '설정 → 일반 → 언어 및 지역 → iPhone 언어'에서 English를 선택한 후 적용을 하면 springboard가 respring되면서 언어가 변경됩니다. iOS 시스템 내 모든 앱/트윅의 디폴트 언어가 영어로 바뀌니, 시디아 언어 설정도 영어로 변경됩니다.


두번째 방법은, 시디아 언어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iOS 8.3 이하 탈옥 유저는 TaiG 소스(http://taiG.com)를 추가 후 에디팅 된 AFC2 설치합니다. iOS 8.4 탈옥 유저는 Apple File Conduit "2"(BigBoss, Free)를 설치합니다.(OpenSSH를 이용해도 무방.)


cf. iOS 8.3 탈옥과 iOS 8.4 탈옥의 차이(참고)


Step1. SFTP 클라이언트(WinSCP, Cyberduck, iFunbox etc.) 또는 iFile을 이용, rawfile system(원시파일 시스템)에 접근


Step2. 시디아 경로 Applications\Cydia\ 에서 'OO.lproj' 폴더가 있는데, 여기서 en.lproj를 제외한 모든 폴더를 따로 로컬 백업해둔 후, en.lproj를 제외한 모든 폴더를 '삭제'합니다.



이렇게 하면, 부분적으로 한글 언어 관련 이미지 파일들이 로딩되기는 하지만, 언어 파일들은 모두 영문으로 나오며, 한글을 불러들이는 시간이 줄어들어, 결과적으로 시디아 로딩 속도가 체감 될 정도로 향상됩니다.


Update. 트친님께서 아래와 같은 세번째 방법도 제보해주셨습니다.



Step1. SFTP 클라이언트 또는 iFile과 같은 rawfile system explorer를 통해서 동일 경로로 접근 합니다.



Step2. ko.lproj 폴더를 제외한 모든 폴더를 '백업' 후 삭제합니다.



Step3. 이제 ko.lproj 폴더명을 en.lproj로 변경합니다.



로딩 속도를 빠르게 하는 ★ 다른 방법으로, 로딩 속도를 느려지게 하는 주범인 TaiG 공식 소스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Exile.90's repo 소스 또한 (못견딜 정도는 아니겠으나)살짝 로딩 속도를 저하시키는 소스에 해당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