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비츠오디오 닥터드레 가장 부유한 뮤지션이 되다



한국에서 성공한 뮤지션을 꼽으라면, SM의 이수만과 YG의 양현석을 꼽을 것입니다. 세계적인 뮤지션들은 과연 얼마나 벌지, 연간 수입이 얼마나 될지 궁금하다면, 경제전문지 포브스(Forbes)에서 공개한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뮤지션' 탑10을 보면 입이 쩍 벌어질 것입니다. 


Note. 뭘 해도, 우물 안이 아닌, 밖으로 나가야.. ← 대기업과 기득권과 상위 1%가 꿈꾸는 현 정권에서는(참고) 국적 포기 및 이민 만이 살 길입니다. 지들끼리 외노자들과 오손도손 행복하게 살고, 우린 이민 가서 애국하고 충성하면 됩니다.(북유럽쪽이 복지가 좋습니다.)



포브스에서 선정한 2014년 최고의 '부유한 뮤지션'은 바로 닥터드레(Dr.Dre)였습니다. 닥터드레는 팀쿡으로 부터 올 안해 세금 제외 6억2천만 달러(한화 약, 6,841억7,000만원)을 벌어들였습니다. 드레(Dre)가 애플에게 "Thanks"를 외쳐야 할 지경이네요. 애플의 닥터드레 바이 비츠오디오(Dr.Dre by Beats Audio)인수 가격은 한화 약 3조원이었습니다.


드레의 어마어마한 수익은 누가 뭐래도 애플(Apple)의 '큰 덕'을 봤다고 할 수 있죠. 비츠오디오 제품군들은 iOS 모바일 기기에 탑재된 네이티브 음악 앱인 아이팟의 기본 내장 엔진에 특화되어 리비전 됐습니다. 포브스 발표에 따르면, 



2위. 비욘세(Beyoncé: $115 million)

3위. 국내에서도 'Hotel California'로 유명한 이글스(The Eagles: $100 million)

4위. 본조비(Bon Jovi: $82 million)

5위. Streets Of Philadelphia의 브루스 스프링스틴(Bruce Springsteen: $81 million)

6위.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80 million)

7위. 원 디렉션(One Direction: $75 million)

8위. 폴 메카트니(Paul McCartney: $71 million)

9위. 2013년에도 최고의 DJ 수익을 올린 캘빈 해리스가 2년 연속으로 DJ부문 1위(Calvin Harris: $66 million)



10위. 토비 케이스(Toby Keith: $65 million) 순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