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50%할인]영어 어학 학습에 유용한 맥 앱 Dragon Dictate 4



애플 컨텐츠의 최대 장점은, 바로 해외 유명 강좌를 한 눈으로 볼 수 있는 아이튠즈U 입니다. 아이튠즈U와 iBooks를 이용하면 MIT, 스탠퍼드, 옥스포드, 하버드 등의 유명 강좌를 경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을 수 있습니다. 이전 같았으면 찾아가서 청강을 하기 전에는 불가능했던 것이죠.


다만, 제약이 따르는데, 스피치와 히어링이 약한, '글로 영어를 배우는' 한국 영어 교육의 특성상 이런 영어 강좌를 제대로 활용하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이에 따라서,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음성을 인식하여 텍스트로 전환해주는 프로그램들(한컴오피스에도 있습니다.)이 있긴 합디다만, 아직 인식률도 낮고 정확도도 떨어지며 인터페이스가 불편합니다.


이 분야에서 최고로 꼽히는 앱이 바로 'Dragon Dictate' 입니다. Dragon Dictate는, 앱 네이밍 그대로 '받아쓰는' 앱입니다. 아이튠즈 뿐만 아니라, Lynda(http://www.lynda.com/) 등에서도 양질의 컨텐츠를 이용하는데 있어서 적극 활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용으로는 다른 프로그램이 많지만, Mac OS X에서 가장 유명한게 Dragon Dictate입니다. 아이튠즈U 등을 통해서 다운로드 받은 동영상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넣은 후, Mac에서 음성인식을 시키면 텍스트가 나옵니다. Dragon Dictate 4 의 인식률은 상당히 정확하여 80~90% 이상으로 알려졌습니다.


장애인들을 위해 개발된 음성인식 기술은, 꼭 장애인만을 위한 기술이 아닙니다. '음성, 언어' 학습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해외에서는 특수 교육 목적으로도 사용됩니다. Dragon Dictate 4가 $199에서 50%세일로 $99.99에 앞으로 2시간 할인에 들어갑니다. Dragion Dictate 4에 관한 더 많은 정보는 9to5Mac의 리뷰와 Naunce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세일 좌표는 Amazone 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