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닌텐도 USPTO 특허 신청과 공식 에뮬레이터 출시 가능성

T.B 2014. 11. 29. 14:01


어제 USPTO(The United States Patent and Trademark Office, 미국 특허 상표청)에 닌텐도(Nintendo)의 모바일 게임 콘솔 에뮬레이터에 관한 특허가 신청된 것이 확인됐습니다. 이 특허에는 게임 보이(Game Boy) 라인이 포함되어 있으며, 모바일 셀 폰에서의 구동도 포함됩니다.


현재, Mac이나 Windows PC는 물론, 안드로이드와 iOS에서는 닌텐도 롬을 에뮬레이터로 구동할 수 있습니다. 본인 소유의 롬을 컨버팅하여 구동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겠으나, 다른 사람과 롬을 공유한다던지, 롬 다운로드를 통해서 구동한다면 닌텐도에 관한 저작권 침해에 해당됩니다. SNES, NES, GBA4iOS 등, 닌테도 에뮬레이터는 Wii, Wii U, 3DS 등의 컨텐츠가 구동되는 중입니다.


닌텐도의 USPTO 특허 신청의 의미는, 모바일폰에서의 공식 닌텐도 구동이 가능해질 것이라는 것이고, 아울러, 닌텐도가 3DS 등의 포터블 기기 생산을 줄이고, 컨텐츠 사업으로 전환할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Source: TechCrunch(via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