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폰 개발이 안드로이드 개발보다 돈이 되는 이유



아이폰 사용자들과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 사이에 몇가지 차이점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좀 더 많은 유료앱' 사용이다. 오늘, Adobe Digital Index 에서는 몇가지 지적과 함께 새로운 700,000,000 개 이상의 앱 섹션을 조사하여 (해당 섹션이)iOS 사용자들은 현재 65%가 사용중이고,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34%가 사용중으로, iOS 사용자들이 안드로이드 대비 약 2배 이상 앱 사용이 많았다고 밝혔다.





Source: iOS App Launches Nearly Double That Of Android; Apps Used For Twice As Long - TechCrunch


Adobe Digital Index 에서는, 디지털 지갑(네트워크 결재) 수단이 '데스크탑 < 테블렛 < 스마트폰' 임을 지적했다. 이것이 말하는 의미는, 앱 사용시간이 길어질 수록 개발자(사)에서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평균 수입은 아이폰 개발자 대비 1/3수준이다. 루팅 없이도 piracy 행위(도둑질, 크랙 앱 사용, 지적재산권침해, 위법, 범죄자, 범법자를 의미)가 만연한 안드로이드 마켓 특성 외에도, 앱 사용시간 자체가 짧다는 것은, 그만큼 수익을 창출할 시간이 적다는 의미기 때문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Dohwasa 2014.11.19 22: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게시글에 이미 잘 말씀을 해놓으셨는데, 게임과 비게임으로 나눠서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최근 국내 게임개발은 일단 안드로이드로 하는 것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퍼블리셔들부터 뭐...) 매출의 90% 정도가 안드로이드 폰에서 발생하다보니 어쩔 수 없는 것이지만, 말씀하신것과 같은 문제부터 게임은 그나물에 그밥 수준이면서 BM을 어떻게 만들어 돈을 쭉쭉 빨것인가만 고민하는 국내 게임 퍼블리셔나 제작사들이 언제까지 저렇게 갈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아무리 기업이 돈을 벌어야 유지가 되고 그게 목적이라고는 하지만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스스로 쌓아가는 국내 게임 기업들을 보면... 암담하네요.

    • BlogIcon T.B 2014.11.19 22: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백퍼센트 공감합니다. 아니, 애들이 뭘 안다고, 아빠 스마트폰으로 게임하다가 결재를 했는데, 천만원대의 요금이 나오는게 말이 되냐구요. 한 가정 형편이 어렵던 중학생은, 수백만원의 게임결재요금때문에 자살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토록 문제가 심각한데, 국내 안드로이드 제조업체 눈치나 보고, 국내 메이저 게임 개발사들의 눈치나 보는, 기레기 참 한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