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워치 WatchKit SDK와 iOS 8.2 베타

T.B 2014. 11. 20. 02:00


애플에서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애플워치 양산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애플은 오늘, 애플워치를 지원하는 'iOS 8.2 베타1' 배포와 함께 개발자를 위한 SDK를 공개했습니다. iOS 8.2 베타2와 8.1.1 정식의 차이는, WatchKit SDK, Xcode 6.2 를 지원하여 애플워치 앱을 테스트 할 수 있다는 것 외에는 '없습니다.' 따라서, 일반 사용자들은 iOS 8.2 베타1으로 판올림 할 이유가 '전혀' 없다는 얘기겠습니다.





애플워치는, 2가지 사이즈로 38mm와 42mm로 구분됩니다. 두 모델의 차이는 상단 첨부 테이블을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개발자는, 이 2가지 크기의 애플워치에 맞게 앱을 개발해야 하며, 크라운 휠(Digital Crown) 조작, 텝틱 엔진(Taptic Engine), 터치 컨트롤에 관한 지원을 해야합니다. 개발자는 같은 코드로 2가지 해상도를 지원할 수 있으나, 애플워치 앱 등록시에는, 각각 다른 버전으로 제출해야합니다.




이번에 공개된 WatchKit SDK는 아직 완벽한 것은 아니나 탬플릿 샘플, 개발, 디자인 설계를 위한 툴이 포함되어 있으며 2015년 초 애플워치 출시 전에는 완벽한 WatchKit SDK를 공개할 것이라고 합니다. 특징적으로는, 아이폰 앱 - 애플워치 앱이 블루투스 등으로 페어링되어 있을 때, 애플워치용 앱만 별도로 결재를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Source: 9to5Mac(1, 2MacRumors, iMore, iDB, ArsTechnica


Note. 오늘 RSS리더를 열어보고, 깜짝 놀랐는데, 2가지 이슈로 평소보다 피드가 많았습니다. 하나는 MS의 N1 테블렛Z Luncher 였고, 나머지 하나가 바로 애플워치 WatchKit SDK였습니다. 해외외신들이 일제히 보도를 했으니, 엄청나게 쏟아졌다는 얘기죠.


그만큼, 애플워치에 관한 관심은 상당합니다. 최근 RBC 시장 조사기관에 따르면, 애플워치가 출시 12개월 안에 2천만대가 팔려나갈 것이고, 그 수익이 $10 Billion(100억달러, 한화 11조660억원) 이 될 것이라 전망했습니다.


애플은 '단단히' 준비했습니다. 버버리 전 CEO인 안젤라 로렌츠를 리테일 SVP, 입생로랑(YSL, Yves Saint Laurent)의 CEO 폴 데니브를 부사장으로, 명품시계 메이커인 태그호이어(TAG Heuer)의 글로벌판매 전 부사장인 파트리크 프루니오까지 세계 명품 업체 CEO들을 영입 중입니다.


해외는 물론, 국내 패션 업계 종사자들 조차 극찬을 아끼지 않고 파리 패션 위크 부티크 콜렉트(Boutique Colette)와 패션 잡지인 중국판 Vogue에도 등장했던 애플워치의 디자인에 관해서는 따로 얘기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즉, 애플워치는 '아이패드' 처럼 완성형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불티나게 팔려나갈 것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