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윈도우10 공개 이렇게 생겼다

T.B 2014. 10. 1. 08:27












오늘 새벽 MS에서 차세대 윈도우OS인 윈도우10(Windows 10)을 깜짝 발표했다. 이전 윈도우 버전의 네이밍이 윈도우8이었기에 윈도우9을 스킵하고 윈도우10으로 건너뛴것이다. 잘 알려지다시피 윈도우10은 윈도우7의 시작메뉴가 부활했고 혹자들은 윈도우7에 가까워졌다고는 하나 기본적으로 윈도우8에 시작메뉴의 부활 정도로 해석해야 맞는 얘기다.


사용자들로 하여금 강한 거부감이 들게 했던 전체 화면의 윈도우8 메트로UI 시작화면 대신에 친숙한 윈도우7과 같은 모습을 볼 수 있다. 윈도우8 사용자들은 Classic Shell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시작메뉴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윈도우7의 환경을 만들어 사용하고는 한다.


선택적으로 고를 수 있는 메트로풍의 UI가 기본으로 시작메뉴의 부활과 가상데스크탑, 통합알림센터, 작업 전환 보기 등의 새로운 기능도 추가됐지만 일반 사용자들이 느끼기에 큰 변화는 없어보인다. 윈도우8 구매자에게 윈도우10은 무상 업그레이드가 제공된다. 윈도우10은 2015년 초 출시 예정으로 알려졌다.



. 윈도우9 시작메뉴 구동영상과 MS의 변화(참고)

. 윈도우9 새 동영상 유출 가상 데스크탑과 알림센터(참고)


via ArsTechnica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