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VOIP 스카이프웹(Skype for Web) 출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에서 VOIP 서비스인 스카이프 웹 버전(Skype for Web)을 출시했습니다. 현재 베타 버전으로, 스카이프웹의 기능은 '음성전화, 텍스트문자, 동영상 화상 전화'를 포함하여 네이티브 데스크탑 PC 버전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베타 버전은 Windows 계열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를 지원하고, OS X에서는 사파리 6.0 이상, 10.8 Mountain 이상을 필요로 합니다.


스케이프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플러그-인을 다운로드 해야합니다. 현재 베타버전이기에, 사용중 예기치 못한 충돌이 발생할 수 있고, 특히 MS에서는 OS X 에서 배터리 소모량이 급증하는 이슈를 파악하고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작업중이라고 합니다. 베타 버전 사용을 위해서는 사전 등록이 필요했고, 일부 유저들은 초대장을 받았을 것입니다.


Source: 9to5Mac(1, 2), Skype



Note.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스카이프(Skype)를 인수한 것은 '정말' 잘한 것이자, 성공한 인수의 하나로 꼽힙니다. 마케팅적인 측면에나, 결과적으로 노키아(Nokia)의 휴대폰 제조부문을 인수하여, 이제 더이상 노키아가 아닌, MS의 이름으로 'Lumia 535' 를 출시까지 한 마당에, 스카이프는 MS의 큰 메리트 중 하나입니다.


스카이프는 과거, 유학생들이나 기러기 아빠들이 미국에서 비싼 국제전화요금을 감당하기 어려워 즐겨 사용하던 인터넷전화로, 가입자간에는 무제한 무료 통화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시대 이전에도 웹캠으로 영상통화가 가능했고, 스마트폰 시대 이후에는 무제한 문자 메세지 서비스까지 등장했습니다.


인터넷 전화로도 사용할 수 있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면 인터넷 전화번호로 일반 전화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오피스, 스카이프, Surface나 윈도우폰의 깔끔한 디자인 등 MS가 가진 '무기'가 참 많은데 저걸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것을 보면, 글로벌 브랜드 3위라는 브랜드 퀄리티가 아까 울 지경이죠. 애플은 소비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콕 찝어주고, 삼성전자는 니들이 뭘 원하는지 모르겠으니 되는데로 던지는 편인데, MS는 니들이 뭘 원하는지도 모르겠고 원하는게 있어도(Windows 8 의 시작메뉴) 이게 더 낫다. ← 라는 인상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Basix 2014.11.15 02: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번 설치해볼까요 ㅇㅁㅇ..

  2. BlogIcon 노피디 2014.11.15 11: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래도 나델라 이후의 마소는 예전의 마소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마소에 합류해서 일하고 싶을 정도니까요.!

    • BlogIcon T.B 2014.11.15 11: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어익후! MS가 저래뵈도, 포브스 선정 글로벌 3위에요 http://ryueyes11.tistory.com/3570 구글과 거의 비슷하다죠. 정말 대단하다는 인상입니다. 이제 곧, 논란의 시작메뉴가 도입된 윈도우10이 출시되면, MS주식이라도 사둬야 할 판입니다.ㅋ 모바일에서는, 아예 손을 놓지는 못하겠고, 당장 프리미엄 운운하며 고가의 제품을 내놓으면 (삼성전자의 전례로 볼 때도)안팔릴께 뻔하니, 저가시장 확보를 먼저한 후에 PC OS 점유율을 기반으로 모바일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속셈이고, 스카이프는 그때 필요한 MS의 강력한 '무기' 가 되지 싶습니다.

    • BlogIcon 노피디 2014.11.15 11: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비싸게 사서 활용 못하고 있는 스카이프가 이제 빛을 발할 시기군요..! 그나저나 마소 주가는 지난 2년간 이미 더블을 쳐버려서.. 아쉬울 뿐입니다..!

    • BlogIcon T.B 2014.11.15 12: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기억으로는 3년전 즈음에 한 5월 즈음일 겁니다. MS가 85억달라(한화로 10조원 정도)를 지불하고 스카이프를 샀다죠. 당시 천문학적인 액수다라는 지적이 있었는데,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스카이프는 애플이 Facetime, Facetime Audio, iMessage를 iOS7에서야 완성했는데, MS는 그보다 더 먼저 시장을 분석해낸 것이죠. MS의 판단으로는, 스카이프가 10조원 이상의 가치가 있었다고 믿었을 겁니다.^ 활용을 못한다기보다는, 해외에서 조차 사상 최악의 스마트폰으로도 선정된 옴니아 때문인지, 아무도 도와주질 않는 MS의 모바일 고분분투가 눙물이 겨운뿐;ㅜㅡ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