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페이퍼

아이폰5S 넥서스5 월페이퍼 모음

T.B 2013. 12. 9. 18:27


아이폰을 사용하는 '즐거움' 이라면 애플(Apple)이라는 프리미엄 브랜드 퀄리티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도 있지만 단일기종 스마트폰을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기에 '버프'를 받을 수 있다는 것도 있다.


국가별 이통사별 천차만별로 스펙이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의 큰 차별성으로 매니아층이 형성되고 아이폰이라는 기기는 단순한 기기를 넘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았다. 아이폰의 장점을 반영할 수 있는 필요충분 조건을 갖춘 기기가 안드로이드라고 없는 것은 아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유일한 단일규격으로 최근 아이폰5S와 함께 '대세' 인 넥서스5를 꼽을 수 있겠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쓰면서 안정적으로 사후지원(After Service)을 받을 수 있는 유일한 선택'이라 평가받는 넥서스 시리즈는 1. 단일기종이 갖는 장점과 2. 구글이라는 거대기업의 확실한 사후지원과 3. 소위 '레퍼부심'이라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아가는 추세다.


cf. 넥서스5는 아이폰5S 처럼 전세계적으로 '품절' 대란으로 삼성이나 LG의 마케팅 '파상공세'에 밀려 일반 사용자들에게 인지도가 전혀 없고 이렇다할 광고 한번 제대로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한국에서 조차 32GB 블랙 모델이 일시적으로 품절된 사태가 발생했을 정도다. 현재 32GB 블랙 모델이 구글 플레이를 통해서 주문은 가능하나 '신년 선물'이 되서 올 것이라는 우스게 소리가 돌 정도니 넥서스5가 '대세'는 '대세'인 듯 하다.


가끔은 그 '레퍼부심'이 조금 과하다는 생각이 들 때도 있다. 현재 넥서스5를 사용중이고 아이폰5S 골드를 애플코리아로 주문해놓은 상황인지라 곧 넥서스5의 '성급하지 않은 디테일한 리뷰'를 올릴까? 생각은 하고 있는 중이긴 한데, 미리 '해결 불가능한' 몇가지 '불만'을 꼽자면 1. 구글이 사전 검열을 하지 않는 다는 것(이 여러가지 문제를 야기 시키는 중이다. 참고) 2. 터무늬 없이 약한 내구도를 꼽을 수 있겠다.



구글의 무선충전기 가격과 '똑같은' 튼튼하지만 다소 비싼 가격의 범퍼케이스를 써보기는 했는데(참고) 튼튼하다는 것 외에는 '점점 쓰기가 싫어진다.' 무슨 얘기인가 하니 참 튼튼은 한데 범퍼케이스를 쒸우는 순간 슬림하면서도 세련된 넥서스5의 디자인을 '완전히' 투박하게 망쳐놓는다.


후면 플라스틱 커버가 범퍼케이스를 분리하면서 뜯어지기도 했는데 굉장히 얇고 터무늬 없을 정도의 강도였다. 구글코리아는 구매 후 15일 내에 환불이 가능하여 환불한 후 케이스 없이 사용중이기는 한데 이만저만 불안한 것이 아니다.


슈피겐이 넥서스5의 서드파티 시장에 진출은 했으나 아이폰의 시장에 비할바도 아니고 넥서스5의 고유 디자인을 살리면서도 프로텍터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케이스를 해외 마켓까지 샅샅이 뒤져봤으나 '취향'에 맞는 것이 없었다.


월페이퍼도 마찬가지다. 물론, 구글 플레이에는 잘 개발된 월페이퍼 관련 앱들이 등록되어 있기는 한데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따로 월페이퍼 앱을 설치하지는 않았다. 이유인 즉, iOS 월페이퍼는 일반인 뿐만 아니라 유명 디자이너 혹은 작가들이 경쟁적으로 네이밍 홍보를 위해 무료로 공개중이다. 앱으로 얻은 월페이퍼 보다 디자인이 더 세련되고 감각적일 경우가 많기에 굳이 월페이퍼 앱을 사용하지 않는다.



CloudsiPhone 4 | iPhone 5 | iPad | Desktop



Steve WordsiPhone 4 | iPhone 5 | iPad | Desktop


iDownloadblog에서는 매주 이런 월페이퍼를 소개중인데 오늘 썪 괜찮은 월페이퍼가 올라와 이전에 사용중인 월페이퍼를 포함하여 넥서스5에도 어울릴 만한 월페이퍼를 모아봤다.(via) 아이폰5/5S용으로 '갤러리 → 사진 선택 → 메뉴 → 사진을 다음으로 설정'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아래 링크는 상단 첨부 월페이퍼 중 Cloud를 포함한 총 25개의 월페이퍼가 되겠다.


nexus5 wallpapers.zip


iOS 사용자들은 이전 포스팅을 통해서 더 많은 월페이퍼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 사진 동기화에 관한 클라우드 서비스 활용팁(참고)

. 아이폰 아이패드 월페이퍼 22장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