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페이퍼

넥서스5 카메라 샘플과 월페이퍼

T.B 2013. 11. 1. 23:16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했던 넥서스5(참고)의 '카메라 샘플 모음'입니다. 국내에서는 현재 LG G2(1300만 화소)의 카메라와 비교되는 중인데 해외 분위기는 현존하는 모바일폰 중 가장 뛰어난 퀄리티의 사진을 제공한다고 평가받는 중인 같은 화소수의 아이폰5S 카메라와 비교되는 중이지요.


넥서스5(Nexus 5)에 관한 '루머' 를 한 마디로 정의하자면 'endless'라는 단어가 어울릴 법합니다. 어찌됐건 블로그를 통해서 소개해드렸던 사양과 출시일까지 정확하게 일치하기는 했는데(참고 1, 2) 최종적으로 전해드렸던 출시에 관한 소식 이후에도 하루라도 관련 피드가 쏟아지지 않는 날이 없을 정도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이스기기인 LG G2의 1300만화소 카메라와 동일한 기능이지만, 800만 화소로 카메라 성능에 관해서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넥서스5의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 샘플을 모아봤습니다. 모든 사진은 클릭을 통해서 확대하여 볼 수 있겠습니다.


1. Nexus 5 camera sample



2. Apple iPhone 5s camera sample



3. Nexus 5 camera sample



4. Apple iPhone 5s camera sample



5. Nexus 5 camera sample



6. Nexus 5 camera sample



7. Nexus 5 camera sample



8. Nexus 5 camera sample



9. Nexus 5 camera sample



10. Nexus 5 camera sample



11. Nexus 5 camera sample



12. Nexus 5 camera sample



13. Nexus 5 camera sample



14. Nexus 5 camera sample



image via phonearena


구글은 넥서스4 출시 후 '흐릿함과 잡티가 없는 카메라를 제공하겠다.'고 공언한적이 있습니다. 넥서스5의 카메라 스펙은 후면 800만 화소에 OIS(Optical image stabilization, 광학 손떨림 보정) 카메라입니다. 우선 OIS 카메라가 무엇인지를 알아야 하는데, 이 부분은 지난 9월 13일 블로그를 통해서 소개해드렸던 이전 포스팅으로 대체합니다.(참고)


넥서스5의 카메라에 관해서도 지난 10월 10일 아이폰5S와 함께 미리 비교를 끝내놓은 상태이기 때문에(참고) 트친님들과 블로그 구독자분들께서는 '지겹도록 들은 얘기' 일테니 따로 리바이벌 하지는 않겠습니다.



끝으로 xda 에 올라온 월페이퍼 모음입니다. xda 링크를 통해 직접 받으셔도 되고 Download Link 를 통해서 한번에 받으셔도 되겠습니다. '카메라'에 유독 민감한 분들께서는 현존 탑 카메라폰인 Nokia Lumia 1020 혹은 Sony Xperia Z1, 아이폰5S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겠고 소니에서 출시한 카메라폰 렌즈인 QX10/100을 쓰는 방법도 있습다만, 단언컨데 넥서스5의 카메라가 나쁘다 생각치는 않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