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넥서스5 내부 서비스 메뉴얼 유출 최종 스펙은?

T.B 2013. 10. 6. 12:24


Androidpolice 에서 익명의 제보자가 보낸 넥서스5(Nexus 5) 의 것이라 주장하는 PDF 파일을 공개했다. 넥서스5에 대한 '루머'가 넘처나는 가운데 만약 이 메뉴얼이 사실이라면 아마도 넥서스5 스펙 논란도 더이상 없을 듯 싶다.


메뉴얼에 따르면 차세대 구글 레퍼런스 스마트폰인 넥서스5(혹은 넥서스4 2013)의 코드명은 美 FCC에 등록됐던 D820이 아니라 D821로 일전에 논란이 됐던 LG G2 Variant 의 코드명이다. 총 281 페이지의 분량으로 많은 량의 기술정보, 플로우 차트(flow chart), 다이아그램, 사진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중이다.



메뉴얼에서는 기기 스펙에 관한 거의 모든 정보를 제공하며, 현재까지 알려진 넥서스5에 관한 루머를 상세히 짚어볼 수 있다. 아래는 메뉴얼에서 언급한 넥서스5의 스펙이다.


4.95" 1080p display (IPS TFT for those interested)

32GB internal storage (other capacities not specified)

2GB RAM

MSM8974 aka Snapdragon 800 at 2.3GHz

8MP OIS rear camera, 1.3MP front camera

2300mAh battery

Sensors: Accelerometer, Gyroscope, Compass, Proximity/Ambient Light, Pressure

Slimport compatibility

Micro SIM slot

Notification light

Wireless charging

NFC

Bluetooth 3.0 (We assume this is an error – after all the document is still a "draft version" according to its last page)

UMTS/GSM/CDMA/LTE compatibility


메뉴얼에서는 규격(dimensions)에 대해서도 언급중인데 크기가 넥서스4와 일치한다. 다만 레스 베젤(less bezel) 디자인 이 채택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는 만큼 '초안' 일 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겠다.



메뉴얼 8 page를 보면 16GB eMMC에 관하여 언급되어 있다. eMMC(embedded Multi-media Card)란 낸드와 컨트롤러를 하나의 칩으로 만든 솔루션으로 최근에는 eMMC를 넘어 eMMC와 SSD를 합친 UFS(Universal Flash Storage) 솔루션도 등장했다.



메뉴얼에서는 기기 전면부 이어폰 단자 근처에서 '의문의 원형 디자인(상단 이미지)'을 발견할 수 있다. 사진상으로 확실하게 볼 수는 없으나 그냥 독특한 디자인일 것이라고 추측했다.


대부분의 스펙이 이전까지 알려진 스펙 과 완전히 일치했으나 카메라는 아쉬운 부분이다. 당초 LG G2와 스펙이 유사한 만큼 OIS 카메라 를 탑재할 것이라는 루머가 지배적이었으나 몇일 전 세계 최초의 리트로(Lytro) 레벨의 '멤스(MEMs) 카메라 를 탑재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기 때문이다.


LG D821


. 구글 레퍼런스 스마트폰 넥서스가 갖는 장점(참고)

. 안드로이드OS 버전 점유율과 넥서스5의 매력(참고)


유출된 벤치마크 테스트 에서 아이폰5S(와 동일 스코어)를 포함하여 현존하는 모든 스마트폰 중 최고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는 하이엔드(high-end) 급의 구글 레퍼런스 스마트폰이기도 하고 최근 소니(Sony)에서 스마트폰 카메라 렌즈 모듈인 QX10/100 을 출시한 만큼


더이상 모바일 카메라에 '목 메일' 필요가 없기는 하지만 메뉴얼데로 출시된다면 멤스 카메라 만큼은 아쉽기도 하다. 넥서스5(혹은 넥서스 2013)는 美 현지시각 10월 14일 구글의 차세대 OS인 안드로이드 4.4 킷캣(Android 4.4 KitKat)과 함께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