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iOS7.1 웹로그 발견과 10월 15일



오늘 살짝 짜증나는 소식을 들었다.(아래 3번째 경우가 그 이유) 현재 iOS7 은 베타1~GM 버전이 배포됐고 다음주면 정식 버전이 배포될 것이다. 그런데 애플이 이미 iOS7 에 대한 OS 업데이트 준비를 마친 상태라는 것이다.


무슨 얘기인가 하니, 아직 정식버전 배포도 되지 않은 마당에서 iOS 7.0.1 에 7.0.2 뿐만 아니라 7.1까지 테스트 중이라는 얘기다.


美 캘리포니아 주 쿠퍼티노(Cupertino) 본사와 그 주변에서 아직 배포되지 않은 Operating Systems의 웹 로그(Web log)가 감지됐다.



화면 해상도가 768x1024 인 것으로 볼 때 기기는 '아이패드 미니'로 추정되며 OS버전이 7.1이다. 우리는 여기서 몇가지 '생각'이라는 것을 해 볼 수 가 있겠는데


1. 그간 과거 애플의 업데이트 패턴적인 측면이다. 버그 수정(bug fix)을 포함한 7.0.1과 7.0.2가 준비되어 있겠고 7.1에서는 새로운 기능을 포함하던가 새로운 하드웨어 기능을 지원할 것이다. 애플의 버그 수정 배포 업데이트는 iOS 메이저 업데이트 후 몇주 안에 이뤄지고는 했다. 따라서 애플이 업데이트를 포함한 OS를 테스트 한다는 것은 딱히 놀라운 일은 아니다.


2. 2번째로 애플이 3분기 차세대 아이패드를 준비한다는 점에서 추측해보면 iOS 7.1이 새 하드웨어(아이패드5, 아이패드미니2)에 초점이 맞춰진 업데이트 일 수도 있다. 참고로 애플은 iOS7에서 이전 iOS 버전의 차량연동기능을 통합할 것이며  iOS8 부터는 애플 맵 기능이 크게 향상될 것이고 아이폰5S의 M7 동작 보조 프로세서 지원이 강화될 것이다.


3. 탈옥(jailbreak)에 대한 '꼼수'일 가능성도 농후하다. 지난 iOS6에서도 battery drain, WiFi 오류 등 '속터져 죽을뻔 한' 분들 꽤 될 것이다. 이 버그들이 과연 폰트 하나하나까지 완벽을 추구하는 애플이 모르고 배포하지는 않았을 것이다. 결국 iOS 6.x는 6.1.2에서 대부분의 버그가 수정됐고 현재 6.1.3(4)까지 배포됐다. 즉, 미리 예상되는 버그 픽스를 포함한 OS를 준비해둔 다음에 pod2g가 준비중인 exploit에 관한 패치만 포함하여 배포될 가능성 충분하다. 지난 iOS 4.x -5.x까지도 별다른 버그 수정없이 탈옥 패치만 한후 배포한적이 있다.


. iOS7 완전탈옥에 관한 새로운 소식(참고)

. 아이폰5 iOS 6.1.4 완전탈옥 인증 소식(참고)



7.1 뿐만 아니라 7.0.1과 7.0.2까지의 구동이 광범위하게 확인되고 있다. 애널리스트들에 따르면 애플은 현재 iOS 7.x 뿐만 아니라 OS X 10.9에 대한 업데이트도 중이라는데 이렇게 되면 3분기 차세대 아이패드 출시설에 무게가 실린다. OS X 와 아이패드가 무슨 상관이냐?고 물을 수도 있겠는데 애플은 아이패드 하나 내놓자고 이벤트를 하지는 않을 것이다.



이와 관련된 루머가 있는데 MacG.co 에 따르면 애플이 10월 15일 미디어 이벤트를 개최할 것이며 차세대 아이패드와, OS X 메버릭스(10월 말 출시), 맥 프로, 하스웰 기반 아이맥, 맥북프로, 맥 미니를 공개할 것이라 전망했다. iOS 7.1 웹 로그에 근거하여 화면 해상도 768x1024로 미루어 볼 때 '차세대 아이패드미니2'가 될 확률이 매우 높다. 아이패드미니2는 전작 대비 더 얇고 가벼워 질 것이며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 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루머'들은 데이터와 정보에 근거하지만, 어디까지나 '루머'다. 애널리시트들은 늘 애플에 대해서 데이터와 정보로 애플의 차기 행보에 관한 전망을 꽤 정확하게 제공해왔다.


iOS7 정식버전은 새로운 아이콘과 새롭게 디자인된 앱 인터페이스(app interfaces)를 포함하며, 아이튠즈 라디오(iTunes Radio), 제어센터(Control Center), 알림센터 기능 향상, 새로운 시리(Siri) 목소리 등을 포함하여 미 현지시각 9월 18일 수요일에 배포 예정이다.



(via 12)


▲ 블로그 이용(펌)에 관한 안내문(참고)

▲ 불펌 제보 받습니다.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댓글은 소통의 시작입니다.


.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구기 2013.09.17 11: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탈옥 대비일거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그런데 해상도가 768x1024라면 레티나가 아니지 않나요?

    아이패드 미니2가 레티나면 좋겠네요.. 통장 잔고는 줄겠지만요..;;;

    • BlogIcon T.B 2013.09.17 11: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일단 테스트를 같은 크기인 미니1으로 하겠죠. 아직 출시도 안된 기기를 들고 다니면서 테스트 할 정도로 애플이 신제품 보안에 무신경하지는 않습니다. 저는 저 3가지가 모두 이유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