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넥서스5 LTE 추가로 유출된 사양과 정보

T.B 2013. 9. 6. 21:59


Update. 유출된 정보를 토대로 한 넥서스5 예상 디자인 컨셉(via)


2틀전 구글의 SVP인 Sundar Pichai 가 아시아 파트너쉽 순회 중 자신의 트위터와 구글플러스로 안드로이드 4.4 킷캣(Android 4.4 KitKat)을 언급하면서 구글 본사에 킷캣 프로모션 조각상이 설치되는 영상을 함께 유투브를 통해 공개했다. 당시 동영상에서는 넥서스5로 추정되는 기기가 포착됐고 이 내용이 화제가 되자 구글에서는 해당 동영상을 비공개로 변경했다.(참고)


일전에 블로그를 통해 차세대 구글 레퍼런스 스마트폰인 넥서스5는 당초 알려진데로 모토로라가 아닌 LG이고 현재까지 알려진 사양정보에 관한 '루머'를 소개하기도 했다.(참고)




이번에는 그 '루머'에 신빙성을 더하는 소식을 전해드릴까 한다. 오늘 美 연방통신위원회(FCC)에서 LG 전자의 새로운 스마트폰 등록이 확인됐다.(참고) 'D820'이라는 모델명으로 등록된 이 스마트폰은 Band 4 LTE (4세대 LTE, 1700Mhz)를 지원하며 쿼드코어 스냅드래곤 800, 4.96인치(5인치) 디스플레이, NFC, Qi 규격 무선충전 기능을 지원한다.


LG가 등록한 D820 스마트폰이 넥서스5일 것이라는 근거




1. 펌웨어 네이밍이 '키라임파이'라는 점이다. 키라임파이는 킷캣과 함께 구글 개발팀에서 고려했던 안드로이드 4.4 네이밍이었다.(참고) 따라서, 구글 레퍼런스 협력사가 아닌 일반 제조업체가 정상적인 루트로 키라임파이(M8974A, aosp_hammerhead-userdebugKyeLimePieFACTORYeng.sangjoon84.lee.20130618.015154.)를 사용하여 FCC에 등록할 수는 없기 때문에 LG가 넥서스5를 출시하는 것이 맞고, 등록된 기기 역시 넥서스5가 맞다는 얘기다.



2. 이번에 유출된 사진을 보면 후면 커버쪽에 무선충전장치로 추정되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2틀전 킷캣 영상에서 유출된 기기와 케이스의 외관과 후면 렌즈부분의 위치가 상당히 유사하다.


이로써 LG의 넥서스5 출시는 확실하지 않을까 싶고 구글 레퍼런스 스마트폰인 넥서스 시리즈 중 최초로 LTE를 지원하게 된다. 지난 LG 넥서스4는 전세계에서 동시 출시되는데 '딱 한국만' 출시되지 않았다. 넥서스4의 인기가 수그러들고 사실상 동일한 사양이지만 한화 약 60만원이나 더 비싼 옵티머스G까지 구형 스마트폰이 된 후에 국내에 출시됐다.(일명 옵G랄병.. → 1, 2)


넥서스5의 사양이 옵티머스G2와 유사할 것이라고 알려진 만큼 이번에는 1. LTE 따위의 변명의 여지도 없고 2. LTE 못팔아서 안달난 이통사와의 이해관계도 맞고 3. 넥서스5가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올 4분기면 비슷한 사양의 옵티머스G2가 신제품 출시에 따른 LG의 전략 스마트폰이 아닐 확률이 높기에 이변이 없는 한 넥서스5가 국내에서도 동시 출시 될 것이다.


cf. 구글 레퍼런스 스마트폰 넥서스가 갖는 장점(참고)


(1, 2, 3, 4)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