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한 손가락으로 아이폰 사용 Zephyr 사용법

T.B 2013. 2. 15. 14:03


Safari를 '한 손 가락'으로으로 편리하게 사용하는 방법으로는 Swipe Safari가 있다. 
Swipe Safari(BigBoss, $3.00)가 국내 개발자가 출시하여 한글지원이 되고 버그 레포트 등이 편리하다는 것은 장점이나 iOS 6 호환 업데이트 이후 iOS 6의 장점인 Safari 로딩 속도는 줄어들었다.

(Safari 확장 트윅을 설치하면 속도가 줄어드는 것은 당연하겠으나, 정도가 체감할 정도라는 것은 WiFi가 아닌 3G 셀룰러데이터에서 불편할 수 있다.)

Safari가 아닌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를 '한 손가락'으로 편리하게 사용하는 방법으로는 Zephyr(제퍼, 산들바람)이 있다. Zephyr(BigBoss, $4.99)은 Siri를 합법적으로 포트한 Spire의 chpwn이 출시한 트윅으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4손가락 대신에 1손가락으로 멀티제스처 사용을 가능하게 한다.

Zephyr의 특징은 아이패드에서 가능했던 모든 멀티제스처(multi-gesture)가 가능하기 때문에 홈버튼이 필요가 없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화면상에서 대부분의 작업을 '한 손가락'으로 한다는 점이다.

Features
. Swipe up from the bottom of the screen to close apps. (Perfect for a broken home button!)
('스와이프' 화면상에서 앱을 닫을 수 있어 홈버튼 마모를 보호)
. Switch apps by swiping left or right from the edge of the screen.
(화면 가장자리로 부터의 오른쪽 혹은 왼쪽 '스와이프'로 스위칭)
. Smoothly swipe up to see your multitasking switcher.
('스와이프 업'으로 멀티태스킹 스위칭)
. Quickly peek at notifications and widgets, like the weather.
(날씨와 같은 알림센터 위젯을 빠르게 볼 수 있다.)

What's New In This Version
. Adds the iPad gestures to the iPhone.
(아이패드 제스처를 아이폰에 추가)
. Lots of iOS 6 fixes.
(iOS 6 버그 수정)

상단에 첨부한 동영상을 보면 사용법을 쉽게 알 수 있으나 '무슨 얘기하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주요 기능을 정리해봤다.

① 홈화면에서 화면 '하단 → 상단' 방향으로 스와이프 : 홈버튼 2번 클릭 효과
② 어플 실행 중 화면 '하단 → 상단' 방향으로 스와이프 : 홈버튼 1번 클릭 효과
③ 멀티태스킹 중 화면 좌/우 스와이프 : 멀티태스킹바에 등록된 순서대로 멀티태스킹 효과(홈버튼을 2번 클릭한 후 멀티태스킹 앱을 실행하는 불편을 덜어준다.)


Extensions 설정에서 Zephyr의 몇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Swipe from Left and Right
(좌/우 스와이프 옵션)

Enabled  Zephyr 활성화 유무
Use Grabber  알림센터 Grabber(손잡이, 하단 첨부 이미지 참고) 사용 유무
Number of Fingers
Keyboard Disables  키보드 비활성화 유무
Sensitivity  민감도 설정
Disable in Applications  예외 항목 설정

Swipe up form Bottom
(화면 하단 → 상단 제스처 옵션)

Action  위로 스와이프 했을때의 동작
Use Grabber  알림센터 Grabber(손잡이, 하단 첨부 이미지 참고) 사용 유무
Number of Fingers  제스처에 사용할 손가락 갯수 설정
Sensitivity  민감도 설정
Keyboard Disables  키보드 비활성화 유무
Disable in Applications  예외 항목 설정
Switcher Delay  제스처에 걸리는 딜레이 시간 설정

System Gesture
(Zephyr 기본 제스처 외 추가 옵션)

Four-finger Switcher  4손가락 스위처 사용 유무로 Zephyr의 기본은 화면 끝 부분에서 끝 부분까지의 스와이프 제스처이나 4손가락 스위처를 사용하면 화면 어디서든지 같은 방향으로 Zephyr의 제스처를 사용할 수 있다.
Four-Finger Switch App Pinch to Close  아이패드 제스처와 동일한 4손가락을 오므려서 실행중인 앱을 종료시키는 기능


Notification Center (iPhone)

Enabled  활성화 유무



여기까지가 Zephyr 사용법의 '전부'라 하겠다. iOS 6 호환 v1.5.1-1 업데이트 소식만 전할까 하다가 요청이 있어 자세하게 설명해봤다.


Zephyr의 장점은 분명 '한 손가락'으로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Swipe Safari를 함께 사용하면 Safari까지 '한 손가락'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3.5인치 아이폰 특히, 위아래 4인치로 늘어난 아이폰5른 '한 손가락'으로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