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폰에서도 동영상 벨소리를 VUZIQ 사용법



아이폰에서도 동영상 벨소리를 사용할 수 없냐?는 질문에 소개하는 VUZIQ다. VUZIQ가 출시된지는 좀 됐는데 블로그에서 언급을 하지 않았던 이유는 1. 귀찮아서.. 2. VUZIQ가 차지하는 리소스가 크기 때문에 가용램 부족으로 잘 튕기고 3. 초기버전은 다른 트윅들과의 충돌 등이 있어 시스템을 불안정하게 만들 수 있었기 때문이다.


VUZIQ(Bigboss, Universal, Free)가 v4.1로 업데이트 됐다. VUZIQ는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아 벨소리로 사용할 수 있는 시디아 트윅이다. 먼저 미리 말하고 싶은 점이 '이번 버전에서도 역시 가용램 문제는 해결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굳이 루팅을 하지 않아도 Google Play 에 등록되어 있다.)


What's New In This Version

. Stream fix

. iOS 6 and iphone 5 compatible


How To use

. Download a video (to delete viceo swipe down on video title)

. Select video for your calls

. Edit a small clipe for start time



설치 후 홈화면에서 VUZIQ을 실행하면 Profile을 작성하라는 메세지가 뜬다. Yes를 클릭한 후 위치 정보를 요구하면 '허용 안 함'을 클릭한다.(Protect My Privacy를 사용중이면 여기서도 위치정보 허용 유무를 물어본다.) Register 항목에 '아무거나' 입력한다.



Download를 클릭하면 약간의 로딩 딜레이 후 원하는 동영상을 검색하여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한글 검색은 지원하지 않으며 영문 검색만 지원한다. 소녀시대(SNSD), 씨스타 19 (Sistar 19) 등 한국 가수의 스트리밍 동영상 검색 키워드를 잘 모르겠다면 '유투브'를 이용하면 쉽게 알아낼 수 있다.



VUZIQ의 동영상 벨소리는 '연락처' 별로 '개별지정'이 가능하다. Contracts를 클릭한 후 연락처 검색을 통해 '맞춤 동영상 벨소리'를 설정할 수 있다. Settings에서는 동영상 벨소리를 전체화면(Full Screen)으로 볼지 부분화면으로 볼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iOS 기본 FaceTime의 전면카메라 대신 VUZIQ의 동영상 벨소리를 활성화 시킬지도 선택할 수 있다.



검색된 동영상을 클릭하면 'Download' 또는 'Video Stream' 이 활성화되고 Download를 클릭하면 상단에 다운로드 상태 진행 서클이 메뉴가 생성된다. Download 전에 Quality를 선택할 수 있는데 '화질이 좋으면 당연히 좋겠으나' 720pHD의 경우 다운로드 받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다운로드 받은 동영상은 원하는 시작부위를 지정하여 동영상 벨소리 길이를 조절할 수 있고, Home → My Videos에서 제목을 아래(down) 방향 스와이프하면 동영상을 삭제할 수 있으며 '설정 → 사운드 → 벨소리'에 '자동으로 등록되지만' ① 목록에 표기되지 않으므로 일반 벨소리와의 빠른 변경이 불가하고 ② 벨소리를 몇번 바꾸다 보면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버그가 아직 남아있다.


여러개의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은 경우 Video에서 활성 옵션을 통해 동영상 벨소리를 선택할 수 있으며 Rawfile System을 통해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Customs 동영상(Size 수정 코딩 필요)을 첨부할 수도 있다.


VUZIQ의 리소스 문제는 출시 초기부터 '말'이 많았다. '안된다.' '조작 아니냐' 등의 잡음이 있었고, 당시 아이폰4로 확인 결과 DFU 공초 상태에서 딱 탈옥만 한 후 VUZIQ만 쓰면 정상적으로 실행됐다.


당분간 리소스 문제가 해결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한 '아이폰5나 아이패드3 또는 아이패드4'와 같이 램이 1GB 이상일 경우에만 권장한다. v4.2 업데이트가 금일(2013.02.15) 있었고 테스트 결과 'iOS 6.1.1 아이폰4S, iOS 6.1 아이패드2'에서 일부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지만 동영상 벨소리 적용까지는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512MB의 아이폰4나 아이폰4S는 DFU 공초 상태 정도로 (앱스토어)앱이나 트윅을 거의 사용하지 않지 않는한 튕길 가능성이 높고, 특히 256MB의 3GS나 아이패드1은 아예 실행도 안될 확률이 높다.


VUZIQ 외에도 아이폰에서 동영상 벨소리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MiVTones(iOS 3.x 시절 사용하던 트윅), vWallpaper 2(iOS 6.x 미호환), Youtube 2(현재 사용불가)가 있었다.


Download VUZIQ v4.2 .deb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Fox's_Diary 2013.02.15 23: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벨소리때매 고민많았는데 잘봤어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