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콘솔의 경계를 허무는 또 하나의 모바일 게임 N.O.V.A 3

T.B 2012. 5. 10. 13:12


EA Games와 함께 모바일 게임의 양대 산맥이라 꼽히는 GameLoft의 N.O.V.A(노바) 시리즈의 신작 N.O.V.A(노바)3가 오늘(2012.05.10) 출시됐습니다. N.O.V.A(노바)3는 출시 전 부터 Epic Games의 언리얼 엔진 3(Unreal Engine 3)를 탑재하여 고퀄리티 모바일 게임으로 화제를 불러 일으켰으며, 그간 iOS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HDRR 그래픽을 통해 다이나믹한 쉐도우 옵션까지 섬세한 그래픽을 즐길 수 있습니다.


UPDATE 2012.05.11  N.O.V.A 3가 언리얼 엔진3로 알려졌는데,(참고 12) 이게 말들이 많군요. 확인되는데로 다시 업데이트 해두겠습니다.



Gameloft에 따르면 iOS나 안드로이드 플랫폼은 물론,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까지 멀티플레이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플랫폼이 다른 사용자는 물론, 콘솔 게임까지 영역이 확대되어 집에서는 콘솔게임으로 밖에서는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든지 원하는 장소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겠습니다. 이왕이면 PC버전도 나왔으면 좋겠군요.



개인적으로 게임 = PC의 공식을 무너뜨린 게임은 Infinity blade 시리즈 이후 N.O.V.A(노바)3 가 처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1인칭 FPS 슈팅게임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와 같은 모바일 기기로 컨트롤 한다는 발상 자체가 넌센스이긴 합니다만, Gameloft에서도 이 부분을 적극 반영하여 N.O.V.A(노바)3에서는 컨트롤적인 부분에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 했습니다.



무빙(moving)은 기존의 여느 FPS게임에서 채택중인 좌측 컨트롤입니다. N.O.V.A(노바)3 에서는 '조준모드'가 추가됐는데, 이는 모바일로 타겟을 슈팅할 때 조준이 어렵다는 점에 착안하여 타겟 방향으로 무빙 후 조준모드를 클릭하면 타겟에 자동으로 조준할 수 있어 한결 컨트롤이 수월해졌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현재 아이패드2(iOS 5.0.1)에서 자주 튕긴다는 점입니다. 뉴아이패드의 A5X에 최적화 되어서인지, iOS 버전이 문제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아이폰4S(iOS 5.0.1)에서 무난하게 돌아가는 것을 보면 앞으로 버전업을 통해 아이패드2 튕김 현상에 대한 패치가 필요해 보이기도 합니다.



모바일 기기들의 사양이 높아짐에 따라서 점점 모바일과 콘솔 게임의 경계가 모호해지는 듯 합니다. Real Racing 2의 Ari Play 지원을 보자면 언젠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가 콘솔 게임을 완전히 대체할 지도 모른다는 생각마저 들더군요. Xbox의 키넥트와 같은 컨트롤러가 셋톱박스 타입의 애플TV와 연동되어 동작인식 컨트롤을 지원한다면 현재도 닌텐도Wii 와 같은 컨텐츠를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썩 괜찮은 모바일 게임  N.O.V.A(노바)3의 출시 소식을 전해드리면서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