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iOS 5.1 탈옥 업데이트 결정적인 2가지 취약점 발견

T.B 2012. 5. 1. 20:15


지난 4월 28일 iOS 5.1 탈옥이 iOS 6 이후로 미룰것인가 아닌가를 투표에 붙였던(참고) pod2g가 금일(美 현지시각 4월 30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iOS 5.1 탈옥에 관한 새로운 소식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pod2g는 iOS에 관한 2가지 결정적인 취약점(2 big vulnerabilities)을 발견했다고 전했으며 내용은 1 kernel 영역과 1 root 영역 관련이 되겠습니다. pod2g가 결정적인 취약점을 발견했다고 해서 오늘 내일 탈옥툴이 공개되지는 않겠습니다만, 어쩌면 (루머)오는 6월 美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개발자 컨퍼런스(WWDC 2012)에서 공개될 것이라는 iOS 6 출시 전에 5.1 탈옥툴이 공개될지도 모르겠습니다.


pod2g가 진행중인 탈옥은 과거 iOS 해커이자 현 애플 iOS 보안팀 인턴으로 재직중인 jailbreakMe의 comex와 같이 전형적인 SW적인 보안 결함에 의존하는 탈옥입니다. 따라서 A5기기가 됐건 A5X 기기가 됐건 iOS를 탑재한 모든 iDevice에 적용될 것입니다.


pod2g의 탈옥이 완전탈옥(untethered)이 될지 반탈옥(tethered) 또는 준탈옥(semi-tethered)이 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만, 현재까지 배포됐던 SW기반 탈옥의 경우 반탈옥이나 준탈옥은 없었습니다.


pod2g는 iOS 탈옥 작업을 "This is like playing poker."라 표현하기도 합니다. 포커 게임을 좋아한다면 그만큼 작업이 재미있다는 뜻이겠습니다만, 긴장과 스트레스의 연속을 반증하는 표현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유명 iOS 해커들이 개발자 계정에 의존한 탈옥 인증샷 놀이에 급급할 때, 묵묵히 탈옥을 진행해온 pod2g를 응원하며 탈옥툴 배포와 동시에 paypal 기부(탈옥툴은 '꽁짜'가 아니라 자발적인 기부를 받는 유료툴입니다.)를 준비하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via 1, 2)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