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pod2g의 완전탈옥 iOS 5.1인가 6 인가

T.B 2012. 4. 28. 01:11


iOS 5.1 탈옥툴 배포에 가장 가까워진 pod2의 탈옥둘 배포가 WWDC 2012 이후로 미뤄질 것이 아니냐는 소식입니다. pod2g가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서 탈옥툴 배포시기에 관한 투표 설문조사를 실시중입니다. Shall we hold off the jailbreak for iOS 6? (iOS 6 를 위해 탈옥을 잠시 보류할까요?)라는 제목의 투표는 현재 찬성(일단 보류하자)이 39%, 반대가 57%입니다.


여기서 잠깐 설명드려야 할 부분이 'pod2g가 왜 이런 투표를 실시할까?' 입니다. pod2g의 탈옥툴은 iOS의 SW적인 보안결함에 의존하는 탈옥 진행방식이기에 만약 pod2g가 탈옥툴을  iOS 6보다 먼저 배포하면 iOS 6에서 패치가 될 것이고 > 다시 보안결함을 찾고 탈옥툴을 배포하기 까지에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겁니다. 따라서, 당연히 홀드한 후 6 배포 후에 내놓는 것이 더 낫겠습니다만, 일단 당장 급한 분들이 57%나 됩니다.



거기에, 지난번 5.x 완탈툴 배포당시 느꼈던 점으로 pod2g가 대중을 상당히 인식한다는 점입니다. 돌려말하지 않고 바로 말하자면 '악플이나 비판에 상당히 민감'한듯 싶습니다. 다른 해커라면 아무말 없이 그냥 6 대기로 밀어부쳤을 듯 싶은데, pod2는 투표를 진행중입니다.



pod2g's blog http://pod2g-ios.blogspot.com/ 에 접속 후 투표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지요? 불과 몇달 빨리 가려다가 또 몇달이고 기다려야 할지도 모릅니다. pod2g가 이 투표결과를 온전히 반영할지 안할지도 알 수 없고, 또한 단순히 탈옥툴 배포 시기를 맞추기가 어려워 시간적 여유를 갖기 위한 액션일 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적어도 개인적으로 보아왔던 pod2g는 입만 살은 일부 해커와 다르다는 생각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