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iOS 5.1 완전탈옥 공개 임박

T.B 2012. 4. 18. 17:01



지난 3월 18일 아이폰4S 아이패드2 뉴아이패드 iOS 5.1 탈옥 총정리(참고)를 통해 그간 진행되는 탈옥 과정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방금 올라온 따끈따끈한 소식으로, iOS 5.x 최초로 5.0.1 완전탈옥 툴의 주인공이자 A5 프로세서 탈옥을 성공시킨 pod2g(http://pod2g-ios.blogspot.com/)의 새 탈옥툴 배포 소식입니다.



pod2g는 현재 구체적으로 탈옥 배포와 시기를 언급하지는 않았습니다만, 새 탈옥툴에 필요한 대부분의 작업을 마친 상태로, 현재 ASLR 커널 작업을 진행중이라고 밝혔습니다. pod2g의 탈옥툴이 당장 배포될 것도 아니고, 이전 iOS 5.0.1에서 absinthe for mac > cinject > absinthe for windows 로 순차적으로 배포됐던것으로 비추어 볼 때 사용중인 OS별로 차이가 있을 수는 있겠습니다만, 분명한 것은 '기약 없어 보였던 5.1 완탈'이 곧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pod2g는 아직 지원기기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을 언급하지는 않았으나, pod2g가 HW적인 결함이 아닌 SW적인 결함에 근거하는 탈옥을 진행해오던 것으로 비추어 볼 때 A4프로세서 이하는 물론 A5프로세서까지 해당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뉴아이패드 구매 예정인 분들께 특히 반가운 소식으로, 늘 그랬듯이 새로운 소식이 나오는데로 업데이트 해드릴 것을 '약속' 드리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