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Pod2g iOS 5.1 아이폰4S 아이패드2 탈옥 진행중

T.B 2012. 3. 12. 11:48


iOS 해커 JailbreakMe의 개발자인 comex의 빈 자리를 매꾸는 중인 pod2g가 iOS 5.1 탈옥 작업을 진행중이라는 소식입니다.

pod2g는 iOS 해킹 역사상 최초로 유명 iOS 해커들이 뭉친 Dream-Team 과 함께 ios 5.x 완전탈옥 패치인 corona와 아이폰4S 아이패드2 iOS 5.0.1 완전탈옥 absinthe를 개발의 선봉장입니다.

그 pod2g가 방금 전(美 현지시각 3월 12일 am 10:18) iOS 5.1 탈옥툴 작업을 진행중이라는 트윗을 남겼습니다. 아직 실마리를 풀지는 못했으나 5.1에 관한 기기권한자율성을 확보하기 위해서 찾는 중이라는 소식입니다.

아직 '찾는 중'이라는 얘기지 '찾았다'는 얘기도 아니니 앞으로 5.1 완탈이 언제 나올지 가늠하기는 어렵습니다.

실례로 pod2가 iOS 5 배포 당시 탈옥을 위한 결함을 찾았다는 소식이 있던 후 부터 absinthe가 배포되기 까지도 다소 시일이 걸렸던 만큼 실마리를 찾고 탈옥툴이 배포되기 까지는 상당한 기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pod2g가 탈옥툴을 배포하게 되면, '완탈이 될지 반탈이 될지는 모르지만, 완탈이라면' A5 기기는 물론 A4 이하 아이폰3GS, 아이폰4, 아이패드1, 아이팟터치3세대, 아이팟터치4세대의 완전탈옥도 가능할 것입니다.

현재 탈옥폰 또는 패드 사용자들은 iOS 5.1 준탈옥 보다는 iOS 5.0.1 완전탈옥이 좋습니다. 이유는 준탈옥이나 반탈옥의 예기치 못한 리부팅시 불편함은 둘째치고, 아직 트윅 호환성도 확보되지 않은 상태에서의 탈옥은 메리트가 낫기 때문입니다. pod2g의 완전탈옥툴과 트윅 호환 업데이트를 천천히 기다리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로울 수 있습니다.

iOS 5.1 완전탈옥에 대한 새로운 소식이 나오는데로 빠르게 전해드릴 것을 약속 드리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