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어플 실행 중 쉐이드 스위칭으로 홈화면을 사용하는 Springround 프리뷰

T.B 2012. 3. 12. 01:02


AppDialer
기억하세요? 그 AppDialer의 국내 트윅 개발자인 @iolate 님께서 해외 개발자(DeleteMail 개발자 Andrea Oliva, abart97@hotmail.com)와 공동 개발한 Springround의 프리뷰입니다. Springround($1)는 아직 스토어에 등록되지 않았으며, 내일 스토어에 등록될 예정인 유료 트윅입니다.

iOS 4.x 이전에는 멀티태스킹이 지원되지 않았습니다. 4.x 부터 멀티태스킹이 지원됐습니다만 어플 실행 중 다른 어플을 또 실행하고 싶으면 반드시 '홈버튼을 누르고 > 홈화면으로 이동 > 실행이 필요한 어플 선택'의 과정을 거쳐야만 합니다.

Springround는 이런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개발된 트윅으로, 어플리케이션 실행시 굳이 홈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 바로 쉐이드 스위칭을 통해 홈화면의 스프링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아래의 구동영상 부터 보시겠습니다. 테스트 환경은 iOS 5.0.1 아이폰4S 입니다.


Springround는 설치 후 홈화면에 아이콘이 등록되지 않으며 설정 > Springround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첨부한 동영상을 보셨다면 '굳이 사용 설명'이 필요 없겠습니다만, 약간의 스샷을 첨부해봤습니다.


사용법은 탈옥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을만큼 간단합니다. Apps interaction 을 활성화 한 후 Activation method에서 Springround를 활성화 시킬 Activation 제스처를 지정합니다.


혹시 '탈옥 = 당연히 꽁짜'라는 생각을 갖고 계신다면, 자신이 장사를 합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물건을 가져가면서 돈을 내지 않습니다. 기분이 어떨까요? 돈 천원 때문에 '범죄자'가 되는 선택은 하지 않는 것이 옳지 않을런지요. Springround가 마음에 든다면 PayPal 계정을 통해 정식 구매를 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Springround의 사용상 불편 사항이나 사용상의 기타 다른 문제점은 트위터ID @iolate 님께 '한글로'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cf. 일부 어플 중(pulse news 등) status bar 자체가 비활성화 될 경우 특정 제스처가 작동하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이때는 다른 Activation Method(ex. 볼륨버튼 또는 홈버튼)을 지정하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