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iOS 업데이트 알림 제거 noOTA badge

T.B 2012. 3. 18. 16:31


iOS 5.x 이전에는 아이튠즈에서만 iOS의 새로운 업데이트 알림이 팝업으로 제공됐습니다. 그런데 이 업데이트 알림이 5.x 이후로 아이폰에서도 '설정 알림'을 통해 배지(badge)로 등록됩니다. 만약, 순정폰을 사용중이라면 이런 기능들이 상당히 편리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만 탈옥폰 사용자들은 '불편하지는 않지만 은근히 신경스이고 눈에 거슬리는 부분'일 것입니다.

noOTA badge(BigBoss) 는 이러한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는 시디아 트윅으로, 이 거슬리는 설정 알림을 스프링보드상에서 보이지 않게 가려줍니다.


설치 후 따로 홈화면 아이콘이나 extensions 설정에 등록되지 않으며 별다른 설정이 필요 없이 그냥 설치 후 리스프링만 하면 되겠습니다. 아이폰 설정에서는 상단에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알림이 아예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만,


홈화면에 보이던 배지 '설정 알림'을 보이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탈옥폰 사용자라면 완전탈옥을 유지하기 위해서 판올림을 하지 않는 사용자들이 꽤 많습니다. 만약 자신이 '설정 알림'이 은근히 거슬렸다면 noOTA badge를 설치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