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Zeppelin으로 커스텀 캐리어 테마 만들기

T.B 2012. 3. 5. 07:21

기존에 아이폰 좌측 상단의 통신사 캐리어명을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은 Fake Operator나 Springtomize 2(텍스트 문구만 지원)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여기에 하나더 추가를 하자면 Zeppelin(ModMyi, Free)이 있습니다. Zeppelin은 기본으로 19개의 캐리어 테마를 지원하며, 스토어 다운로드를 통해서 테마를 추가할 수도 있는 시디아 트윅입니다.

 

Zeppelin 출시한지가 좀 됐고, 꽤 널리 알려진 시디아 트윅이며 사용이 어렵지 않으니(설치 > 리스프링 > extensions 설정 > Zeppelin > theme > 테마 지정) 긴 설명은 필요 없으리라 믿고 'Zeppelin으로 나만의 커스텀 캐리어로고'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EP1  커스텀 로고 제작

커스텀 로고로 제작할 수 있는 파일명은 총 3가지가 되겠습니다. 각각 파일별 디스플레이에 관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black@2x.png - 이 이미지는 평소 스프링보드상의 상태바(status bar, 블랙색상)에 표시됩니다.
etched@2x.png - 이 이미지는 알림센터가 활성화 될 때 표시됩니다.
silver(@2x).png - 이 이미지는 어플리케이션이 활성화 될 때 상태바(은색일 때)에 표시됩니다.

Non Retina devices - 최대 사이즈는 60 x 20 픽셀, 파일명에서 @2x를 제거
Retina devices - 최대 사이즈는 120 x 40 픽셀(72dpi), 파일명에 @2x를 포함

이미지 편집은 포토샵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만, 포토샵이나 이미지 편집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무료 프로그램을 이용한 이미지 편집 과정을 간략하게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해서 원하는 만큼 '포토스케이프'와 같은 무료 이미지 편집툴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잘라냅니다.

2) 원하는 문구를 원하는 배경과 함께 이미지로 만듭니다. 아무 이미지툴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한컴의 글씨체를 원한다면, 한컴으로 글씨를 쓰고 > Acrobat Pro 등을 이용한 PDF 파일 변경 > PDF 파일 열고 (윈도우7)캡처도구로 영역 캡처 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3) 포토스케이프 > 이어붙이기 로 두 이미지를 병합합니다.

4)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 그림판 > 3단계에서 병합 한 이미지 선택(Ctrl + O)

5) 크기 조정(크기 조정 및 기울이기, Ctrl +W)


6)
 '가로 세로 비율 유지(M)' 체크해제 > '픽셀' 체크 > (retina devices 기준) 가로(H) 120 / 세로(V) 40 입력


7) 확인을 클릭한 후 생성된 이미지의 픽셀이 제대로 적용됐는지 확인합니다.

STEP2  제작한 커스텀 로고를 한 폴더에 넣습니다. 폴더명은 본인이 원하는 이름으로 지정합니다. 아래는 1단계에서 설명한 방법대로 제작된 캐리어 테마입니다.

tb_sns.rar

STEP3  SSH클라이언트 또는 iFunbox나 iPhonefolders와 같은 내부 접속 프로그램을 통해 경로 Library/Zepplin 을 오픈 > 제작한 커스텀 로고 추가 > extensions 설정에서 지정

Zeppellin은 테마 변경 후 따로 리스프링이 필요 없이 바로 적용됩니다. 또한, Fake Operator나 Springtomize 2 보다 우선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능이 중복되니 딱히 사용하지 않는 다면 두 트윅에서 캐리어명 변경 기능을 비활성화 하거나 아예 삭제하는 것이 리소스 관리에서 당연히 유리합니다.

가족, 친구, 연인, 또는 아기의 사진을 자신의 아이폰 캐리어 로고 테마로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아이디어에 따라서 재미있는 이벤트로도 응용할 수 있을것입니다. 아직 Zeppelin을 모르는 분 또는 Zeppelin을 알긴 아는데 제대로 활용하고 있지 못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서 글을 남기면서 이만 줄일까 합니다.

Happy Cydia Lif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