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앱스토어 앱의 탈옥 감지를 막아주는 xCon

T.B 2012. 3. 5. 07:18


앱스토어에 등록된 일부 어플리케이션에는 탈옥을 감지하는 기능이 적용되어 탈옥된 iOS기기에서 실행이 불가합니다. xCon(ModMyi, Free)은 iOS 해커 'n00neimp0rtant'(@unimp0rtanttechScott) 가 배포중인 트윅으로 어플에서의 탈옥 감지를 방지하는 원스톱(one-stop) 솔루션을 표방하여 널리 알려진 시디아 트윅입니다.

(특히 금융앱과 같이)모든 어플들의 탈옥 감지를 방지할 수는 없으며, xCon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탈옥 감지 방지 어플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Bloomberg Anywhere
Cablevision
Cisco M-Learning
DirecTV for iPad
Grimm’s Fairy Tales
Time Warner Cable
Verizon On Demand /FlexView etc.

xCon은 설치 후 따로 설정이 필요 없으며, 개발자의 이메일(n00neimp0rtant@me.com)로 서포트 목록을 지원받는 중입니다. xCon과 연동되는 시디아 트윅으로는 xCon Alias(ModMyi, $2.00)가 있습니다. xCon Alias는 xCon의 공식 업데이트 이전에 특정 앱에 대한 추가 패치 목록을 항상 최신으로 유지시켜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xCon Alias는 설치 후 홈화면에 따로 아이콘이 생기지 않으며, extensions 설정에서 xCon Alias를 활성/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 개발자들은 이 xCon을 'hate' 한다고 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를 방지하고자 탈옥된 기기에서의 어플리케이션 구동을 막아둔 것을 xCon이라는 간단한 시디아 트윅 설치로 해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xCon을 사용할지 말지 여부는 각자 본인이 결정하는 것이겠습니다만, xCon 사용으로 인한 모든 책임 역시 각자 본인에게 있음을 분명하게 밝혀둡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