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폰 계산기 숨겨진 제스처를 사용하자

T.B 2012. 3. 7. 23:29


아이폰에는 '계산기'앱이 iOS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이 계산기 앱은 가로모드(일반 계산기)와 세로모드(공학용 계산기)를 지원하여 많은 사용자들이 즐겨 사용하는 앱중 하나입니다.

아이패드의 경우 계산기 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탈옥패드 사용자라면 Belfry 를 통해 아이폰에는 있고, 아이패드에는 없는 6가지 기본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계산기에 숫자를 입력하다가 잘못 누를 경우 어찌하시나요? 혹시, 'C'를 클릭하고 처음 부터 다시 입력했었더라면, 아이폰 계산기에서 제공하는 swipe(화면을 터치한 채로 쓸듯이 밀기) 제스처를 사용하여 잘못 입력한 숫자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12,345 를 입력해야하는데 123,456 을 입력했을 경우 간단하게 좌/우 swipe로 숫자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swipe 제스처는 계산기에만 적용되고 텍스트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만약, 탈옥된 iOS기기를 사용중이라면 
SwipeShiftCaret 으로 텍스트에서의 수정도 가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