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쿼드코어에 LTE 탑재될 아이패드3에 대한 증거 유출

T.B 2012. 2. 2. 23:26


애플에서 출시하는 테블렛 중 첫번째로 레티나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출시될 것으로 전망되는 아이패드3 루머(Rumors)에 대한 구체적인 정황이 드러났습니다.

일전에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드린 '아이패드3 언제 나올까 미리 준비하는 아이패드3'(http://ryueyes11.tistory.com/1674)에서 언급했던 쿼드코어 A6 프로세서LTE에 대한 증거 스파이샷이 공개됐습니다.

BGR 에 따르면 아이패드3로 알려진 애플의 차세대 아이패드에 대한 구체적인 스크린샷이 유출됐다고 합니다. 해당 사진들은 개발자 도구로 불리는 iBoot의 스크린샷입니다. 먼저 유출된 스크린샷 부터 보시겠습니다.


위 사진에는 작년 11월 24일 블로그(http://ryueyes11.tistory.com/1444)를 통해 소개해렸고 몇 주전에는 Digitimes9to5MAC에서도 언급됏던 iOS 5에 숨겨진 아이패드3 정보(레티나디스플레이)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릴 때 나왔던 그 J1J2 코드넘버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두 코드는 다른 디바이스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WiFi Only 와 모든 캐리어(통신사)에 대한 WiFi+GSM/CDMA/LTE 모델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또한, 이번 유출 스크린샷은 애플이 아이패드3에서 채택 할 A6 프로세서에 대해서 처음으로 구체적으로 
S5L8945X라는 모델넘버로 확 됐습니다. 애플A4 프로세서의 모델넘버는 S5L8930X 였고, A5 프로세서의 모델넘버는 S5L8940X 였습니다. 정리를 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A4 Processor - S5L8930X
A5 Processor - S5L8940X
A6 Processor - S5L8945X

가 되겠습니다. 애플의 새 프로세서는 알려진대로 쿼드코어(Quad-Core) 모델이 될 것이고, 아이패드3는 iOS 기기 중 가장 빠른 기기가 될 것임이 유력해졌습니다.
 

한편, 1월에 나온댔다가 2월 초에 나온댓다가 또 3월에 나온다는 Macotakara(일본 블로그)의 이상한 루머는 조롱의 대상이 되는 중입니다. MacRumors에서는 루머를 남발중인 Macotakara에 대해서 기사를 다루기도 했습니다. 현재까지 가장 유력한 출시일은 전통적으로 미디어 이벤트(Media Event: 애플의 1분기 신제품 발표)가 3월에 있었다는 점으로 비추어 볼 때, 3월이 가장 유력합니다. 블루투스 4.0과 13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라는 이팟나노(iPod nano) 7세대(http://ryueyes11.tistory.com/1795)도 이 미디어 이벤트에서 공개 될 수도 있다고 하니, 올해도 애플의 강세는 여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