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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배터리 기술 훔친 중국 업체 소셜 미디어에 짝퉁 광고

T.B 2024. 3. 23. 12:31

 

금요일 테슬라(TSLA)의 배터리 조립 라인 기술을 훔친 혐의로 기소된 '중국' 회사의 소유주가 유튜브와 링크드인에 전기차 제조사의 제품을 광고했다고 연방 검찰이 밝혔습니다. 캐나다와 독일 국적의 클라우스 플뤼그베일 검사는 금요일 뉴욕 브루클린의 연방 법원에서 열린 공판에서 이 계획이 "7개 수치로" 매출을 올리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기술 억만장자 일론 머스크가 이전에 트위터로 알려진 앱을 구입한 지 1년이 넘으면서 매일 X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수가 감소하고 있습니다. 머스크와 X가 발표한 두 연구 회사의 데이터와 수치는 일부 지표에서 X의 상황이 악화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쪼잔한 xx가 며칠 전 좀 두들겼더니 스펨 도구를 사용했다고 '계정 정지'가 돼 해제를 했는데, '계정의 도달 범위'가 제한됐습니다. 이의 제기를 신청한지 며칠이 지났지만 소식이 없습니다.

 

 

머스크는 이 앱을 세계의 "타운 스퀘어"로 마케팅했지만, 사용자 수에서는 인스타그램과 '틱톡'과 같은 직관성에 초점을 맞춘 소셜 미디어 경쟁사에 계속 크게 뒤처지고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시장 정보 기관인 센서 타워에 따르면 2월에 X는 미국에서 모바일 앱의 일일 활성 사용자 수가 2,700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 감소했습니다. 센서 타워는 머스크가 앱을 소유한 첫 달인 2022년 11월부터 미국 사용자 기반이 매월 평평하거나 감소했으며, 그 이후로 총 23% 감소했다고 말했습니다.

 

 

 

'테슬라'가 '중국' 공장 '생산량'을 '감산'했습니다. 주당 6.5일에서 5일 체제로 '축소'했습니다. '그로인해' 모델 Y, 3 생산이 '축소'됐습니다. 전일 '리오토'(Li Auto)의 판매 목표 축소와 동일한 이유입니다. ①  미국, EU 보조금 축소 ② 미국, EU 중국산 관세 ③ 진격의 BYD, CATL의 "치킨게임"이라는 전기차, 배터리 글로벌 카마게돈(Car + Armageddon)에서 마진율을 확보할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또한, '테슬라'는 4월에도 직원과 서플라이 체인에게 감산 지속에 대비하라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회사의 감산 결정은 여전히 부진한 중국 전기차 수요와 경쟁심화 때문이라는 분석입니다.

 

 

미 법무부가 애플에 반독점법 소송을 제기한 이유는 첫째, 미국 물가 "소비자 가격"을 낮추라는 것입니다. 둘째, BOJ 금리 인상 수혜자가 중국입니다. 셋째, 안 팔리는데 고집 적당히 부리라는 것이죠. 넷째, 그럼 미국(포드 GM), EU(독일) vs 중국, 러시아 사이 샌드위치가 된 '테슬라'는?

 

 

'애플'(AAPL)사의 CEO 팀 쿡은 목요일 상하이 중심가에 대규모의 신규 매장을 열었으며, 이는 중국 시장과 생산 기지로서의 회사의 헌신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쿡은 저녁 7시에 사람들로부터 우레와 같은 박수를 받으며 등장했고, 팬들과 악수하고 포옹했습니다.

 

 

 

그의 등장은 널리 알려진 금융 중심가로의 도약을 마무리 지었고, 애플과 세계 2위의 경제 대국인 중국에서 애플이 차지하는 위치에 있어 미묘한 시기에 이루어졌습니다. 미 법무부가 애플에 던지는 메시지는 명확합니다. 안 되는 사업 접고 '되는 사업'과 미래 먹거리 AI, 평소 잘 브랜드 가치로 마케팅을 했던 'ESG에 집중'하며 'LG 정신' 그만 부리라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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