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est First

테슬라(TSLA), 친중 배터리는 해체고 애플(AAPL)은 살린다.

T.B 2024. 3. 22. 08:03

 

미국인들이 경제에 대해 느끼는 방식은 이제 정당 소속에 의해 크게 결정됩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동안 소비자 심리는 민주당 의원들 사이에서 급락했고, 트럼프당 의원들 사이에서 급증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당선되었을 때, 경제에 경험적인 변화가 거의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의견은 사실상 하룻밤 사이에 역전되었습니다. 이러한 당파적 분열은 소득, 연령 및 학력별 차이를 훨씬 능가하며, 실업률이 역사적으로 낮고 인플레이션이 완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됩니다. 민주당과 트럼프당 의원들은 대체로 동의합니다. 경제는 미국의 주요 정책 관심사입니다.

 

 

지난 주 미국의 실업 수당에 대한 초기 신청은 역사적으로 낮은 수준에 가까웠으며, 이는 노동 시장의 회복력을 강조합니다. 목요일 발표된 노동부 자료에 따르면, 3월 16일로 끝난 주에 초기 청구 건수는 2,000건에서 210,000건으로 감소했습니다. 블룸버그가 경제학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에서 중간 예측은 21만 3,000건을 요구했습니다.

 

 

2024년 대선은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의 대결로, 자유 세계의 미래가 위태로운 상황에서 다시 한번 맞붙어야 할 은퇴자들의 지긋지긋한 재대결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뭔가 다르게 느껴지고 설명하기 어렵습니다.

 

 

트럼프의 가장 눈에 띄는 지지자들은 더 이상 MAGA(개딸) 모자를 쓰고 집회에서 "늪지를 빼라"는 팻말을 흔들며 화를 내는 붉은 주 출신의 블루칼라 노동자들이 아닙니다. 그들은 온라인에서 불만을 표출하고, 이민과 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해 초조해하며 바이든 대통령의 성과와 나이에 대한 의구심을 늘어놓는 등 미국에서 가장 성공한 사업가들 중 일부입니다.

 

 

하원 트럼프당 최대 규모의 전당대회는 수요일 사회보장 은퇴 연령의 증가를 요구하면서 대중적인 자격 프로그램에 대한 지출을 놓고 조 바이든 대통령과 충돌을 일으켰습니다. 트럼프당 하원의원의 약 80%로 구성된 공화당 연구위원회는 2025 회계연도 예산안에서 사회보장 수급 자격 연령을 기대수명과 연계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트럼프당은 또한 최고 소득자에 대한 보조금의 단계적 폐지를 포함하여 은퇴가 임박하지 않은 최고 소득자에 대한 급여를 줄일 것을 제안합니다.

 

 

 

코로나 19 3년에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 3년차로 고금리와 고물가 장기화에 고통을 겪은 건 유권자 뿐만이 아닙니다. 주력 사업인 기업공모(IPO)가 침체되고 부동산과 경험이 없던 핀테크(소매금융) 진출에 실패를 해 체면과 자존심을 구긴 골드만삭스 그룹의 CEO인 데이비드 솔로몬은 승리를 거두기를 희망하고 있었습니다.

 

 

금요일, 그 회사는 그의 5년간의 재임기간의 성공을 선전하기 위해 사용했던 그의 연례 서한을 주주들에게 발표했습니다: 주당 장부 가치는 약 50% 증가했고, 주가는 동료 그룹의 경우 약 60%에 비해 약 130% 증가했습니다. 그는 그 회사가 1년 전에 목표했던 2,250억 달러를 뛰어넘어, 경영 중인 대체 자산으로 2,500억 달러 이상을 모았다고 자랑스럽게 언급했습니다.

 

 

 

블룸버그의 최근 마켓 라이브 펄스 조사에 따르면, 연방준비제도가 올해 금리 인하 지침을 고수하기로 결정한 후에도 미국 주식은 모멘텀을 잃을 것이고 국채는 아직 바닥을 치지 못했습니다. 투자자들은 93개의 응답 중앙값에 따라 S&P 500 지수가 수요일 5,225를 약간 밑도는 수준에서 2024년 말에 약 5,454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3년에 24% 상승한 후 올해 거의 10% 급등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는 상승폭이 현저하게 감소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기업 수익 전망을 강화할 수 있는 연착륙을 설계할 수 있을 것이라는 낙관론에 힘입어 주식의 끊임없는 상승이 선행되었습니다. 새로운 위험 부담 시도는 산업과 은행의 상승에 힘입어 S&P 500 지수를 올해 20번째 기록으로 이끌었습니다. 애플과 알파벳과 같은 메가캡의 손실 조차 시장의 모멘텀을 억제하지 못했습니다. 나스닥 100 지수도 마이크론 테크놀로지의 전망에 힘입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21일(현지시간) 마켓워치에 따르면 엘리자베스 워렌 미상원의원은 SEC에 보낸 서한에서 "최근 몇달 동안 테슬라(TSLA)가 주주의 이익보다 개인의 이익을 위해 통제권을 사용하는 일론 머스크 CEO로부터 독립성이 '결여됐다'는 우려를 더 심화할 만한 추가적인 증거들이 나타났다"라고 지적했습니다.

 

 

 

워렌 의원은 지난해 7월 SEC에 이사회가 테슬라 자원의 남용 가능성과 머스크와 소셜 미디어플랫폼인 X의 역할이 커지는 데 따른 이해관계 상충을 해결하지 못한다는 우려를 제기한 바 있습니다. 워렌 의원의 우려 사항 중 하나는 머스크가 소유한 X에 테슬라가 광고를 게재하기로 한 결정입니다. SEC 대변인은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이 의원들에 직접 답변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마켓워치는 전했습니다. 아울러 테슬라는 마켓워치의 의견요청에 답변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그래미상 수상자인 리키 마틴은 애플 TV+ 드라마 시리즈 "팜 로얄"에서 바텐더 로버트 디아즈 역을 맡았습니다. 1969년 플로리다 팜비치를 배경으로 한 이 영화는 크리스틴 위그, 캐롤 버넷, 앨리슨 재니, 그리고 로라 던을 포함한 코미디 배우들의 화려한 캐스팅을 보여줍니다.

 

 

 

 

아침부터 한국경제가 또 '허위사실 유포'했습니다. 포드, GM에 시간을 벌어준 바이든 행정부와 유럽경제의 중심인 독일 자동차 산업을 살리고자 유럽연합(EU)까지 나선 해체는 테슬라(TSLA)고 애플은 '살리는 중' 입니다. 러시아, 유럽연합, 남아시아(남중국해), 중동, 미국 대선까지 신경에 곤두선 가운데 '친중 배터리' 수사 안 하면 북핵 '위협'에 노출된 반쪽짜리 휴전국가 선거고 뭐고 모르니까 알아서들 하세요. 최고의 선거 전문가 "매일경제"와 함께 하면 되겠습니다.

 

 

"래리 컬프(Larry Culp)가 2018년 최고경영자(CEO)가 되었을 때 GE는 그 자체로 이익을 얻기에는 너무 크고 복잡했으며, 회사의 사업체들은 하늘을 찌를 만큼 충분한 돈을 벌어들이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말하자면 급여를 받지 못할 위험에 처해 있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는 일련의 적절한 매각을 통해 1,000억 달러가 넘는 부채를 가까스로 갚았습니다.

 

그는 회사의 투자 부문인 GE Capital(GE Capital)을 해체하여 GE와 관련된 금융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2021년, 그는 한때 NBC의 슈퍼볼 방송을 위해 세탁기, 신용카드, 플라스틱 수지 및 TV 광고 슬롯을 판매했던 미국의 필수 대기업인 이 회사가 해체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컬프가 GE의 운영을 강화하고 주요 비즈니스를 자립할 수 있는 안정적이고 현금을 창출하는 기업으로 변화시키지 않았다면, 그 어떤 노력도 성공적이지 못했을 것이고 아마도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오늘날 GE의 주가는 7년 만에 최고치에 근접했습니다. 2023년에 분할된 GE HealthCare Technologies Inc.는 데뷔 대비 약 50%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부분인 이 회사의 전기 그리드, 가스 발전 및 풍력 터빈 사업은 4월 2일 독립형 회사(GE Vernova)가 됩니다.

 

 

 

루이지애나 및 기타 12개 이상의 미국 주에서는 바이든 행정부가 원양 유조선을 통해 천연가스를 수출할 수 있는 신규 면허를 중단한 것에 대해 이의를 제기했습니다. 목요일 루이지애나 연방 법원에 제출된 조 바이든 대통령과 미국 에너지부를 상대로 제기된 소송은 판사에게 일시적인 중단을 뒤집으라고 요청합니다. 16개 주 법무장관의 지지를 받는 이 조치는 의회의 의도와 수십 년 동안의 정책에 어긋난다고 주장합니다.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월 1,000원 이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짜뉴스, 편파방송 '제보' 받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