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아이폰 아이패드에 XBMC 설치 방법

T.B 2012. 2. 8. 11:31

XBMC란, 애플TV에서 다양한 포맷의 동영상을 지원하게 해주는 동영상 플레이어를 말합니다. 내 PC에 있는 파일을 코덱에 제한을 받지 않고, 네트워크 상으로 전송받아 재생을 해줍니다. UI(사용자 인터페이스)가 HTPC(Home Theater PC)와 유사하며, 애플리모콘으로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의 경우 divx 보다는 낮지만, 720p 정도의 화질을 지원하며 최대 1080p까지도 무리가 없습니다. (참고: http://xbmc-korea.com/xe/intro)
 


이 XBMC을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와 같은 iDevice에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직접 확인은 못했습니다만, 33~55인치 이상 크기의 가칭 iTV(iMac+Mac씨네마+HDTV+애플TV)가 나오면 (참고 1, 2, 3) 현재 셋톱박스 타입(한화 약 13~15만원)의 애플TV와 비교 후 구매할까 하여 정리해 둘 겸 글을 남겨봅니다.

STEP1  Cydia를 실행하고 Manage > Sources > Edit 에서 http://mirrors.xbmc.org/apt/ios 를 추가합니다.

STEP2  Cydia에서 검색 또는 패키지를 선택한 다음 XBMC-IOS를 설치하면 홈화면에 XBMC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애플TV를 현재 사용하는 분들, 또는 저처럼 애플TV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 참고가 되길 바라면서 이만 줄일까 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