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MobileTerminal을 대체하는 Prompt의 활용

T.B 2012. 2. 5. 12:58


Prompt는 SSH 클라이언트로 아이폰을 통해 외부에서 서버작업이 가능하여, 서버 관리를 하는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어플입니다.
 사용자 정의 키 설정이 가능하며, 블루투스 키보드를 지원하고, DSA 또는 RSA keyfile을 로드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순정 iOS 얘기고, 지금부터는 이 Prompt를 탈옥폰에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아이폰을 탈옥하게 되면, 앱스토어보다는 시디어스토어를, 앱스토어에 등록된 앱보다는 시디어에 등록된 앱을 더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만, Prompt 만큼은 순정이건 탈옥이건 모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아래 동영상 부터 보시겠습니다.



Prompt는 MobileTerminal을 완벽하게 대체해줍니다. MobileTerminal 보다 다양한 기능으로 터미널 작업을 좀 더 쉽고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Step 1: Purchase, download and install Prompt.
(앱스토어에서 Prompt를 구매 및 다운로드 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으로 가격은 $7.99)

Step 2: Download and install OpenSSH from Cydia.
(Cydia에서 OpenSSH를 설치합니다.) 

Step 3: Open Prompt, and use the following settings to connect to your iPhone’s root file structure. (Prompt를 실행하고 아래의 설정에 따라서 아이폰의 루트 파일 구조를 사용합니다.)

  • Server:127.0.0.1
  • Username: root
  • Password: alpine (unless you changed it, which you should) 
OpenSSH까지 설치한 마당에 터미널 작업시 키보드를 두고 Prompt를 사용한다는 것은 작업 효율상 떨어지기도 하고 $7.99라는 적지 않은 가격입니다만, 탈옥에서건 순정에서건 다방면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으로 비추어 볼 때 여기저기 쓸 때가 많은 '머스트헤브'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Prompt와 유사한 SHH 클라이언트로는 iSSH($9.99)가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