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새로운 Siri 포트 Sara 확장 트윅 Sara Dictation

T.B 2012. 2. 15. 16:38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에 대한 새로운 Siri 포트 
Sara 에 대한 확장 트윅 Sara Dictation 이 배포됐습니다. (via) Spire가 나왔을 당시, Siri Dictation이 출시됐던 것을 보면 당연한 수순이라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만, 베트남 해커팀의 지속적인 사후지원을 보면 해당 팀이 이 트윅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애정을 가지고 있는지를 알 수 있는 부분이기에, 언제까지 갈 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지속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paypal 계정이 열리는 중이기도 합니다.

Sara는 현재 non-iphone4s 사용자가 가장 쉽게 Siri의 (일부)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시디아 트윅입니다. 아직 초기 버전이라 command 가 제한적이고, Siri를 그대로 복원해 놓은 것도 아니며 일부 아이폰4S 사용자들은 'Siri 짝퉁'이라 비하합니다만, 개발자들의 '노력과 열정과 애정'을 봐서 개인적으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Sara Dictation은 Sara의 확장 트윅으로 Sara와 연동되어 (한국어 포함)39개국어의 음성을 인식하고 받아쓰기를 해주는 시디아 트윅입니다.


아래는 초보자들을 위한 간략한 사용설명이 되겠습니다.

STEP1  먼저 Sara를 설치하지 않았다면 Sara부터 설치합니다. Sara의 설치와 사용에 관한 command는 이전글 http://ryueyes11.tistory.com/185 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STEP2  Search에서 Sara Dictation (NEW Version) 을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STEP3  Sara Dictation은 아이폰4S의 Siri Dictation 기능과 사용법이 동일합니다. 텍스트 입력이 가능한 모든 부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ara를 활성화 한 다음 'languages'를 클릭한 다음 사용할 언어를 지정합니다.


총평으로는, 실제 아이폰4S의 Siri나 Spire 포트 후 사용하는 Siri 모두 발음문제로 음성인식률이 크게 좋지가 않습니다. R, L, B, V 발음에 특히 민감하여 발음이 어지간히 정확하지 않는 이상 원활하게 인식시키기가 쉽지 않습니다. Sara 도 마찬가지입니다. 영어의 경우 Siri나 Spire와 별반 차이가 없었고, 한국어 인식은 그나마 좀 낫긴 합니다만 '번역기에서 돌아가는 생활언어 수준'의 한국어가 아니라면(ex. 밥 먹었어, 그렇습니다.) 잘 인식하지 못하기에 아직까지는 순정앱인 Dragon Dictation 과 같은 어플을 사용하는게 차라리 나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일단 탈옥폰만의 유니크한 '비주얼'을 갖출 수 있다는 점과 '재미'라는 측면, 특히 시디아 트윅에서 미비한 '한국어 지원'이라는 3가지 측면은 Sara Dictation을 설치할 이유가 충분하게 될 듯 싶습니다.

Siri의 간단한 음성인식 명령을 사용하고자 하는, non-iphone4s 사용자들을 위해 글을 남기면서 이만 줄일까 합니다.

Happy Cydia Lif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