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탈옥 후 페이스타임 안될 때 먹통 현상 해결방법

T.B 2012. 2. 19. 23:33


2틀전(17일) 저녁에 트위터로 질문을 받았습니다. 'T.B님 혹시 페이스타임 잘되세요? 걸 때는 괜찮은데, 받을때 다운이 되더라구요.' 라는 질문이었습니다. iOS 5.0.1 완전탈옥을 지원하는 Absinthe가 출시된지 꽤 지났는데, 제가 왜 이부분을 체크 안했는지 -_- 빨리 체크해드렸어야 합니다만, 제가 요즘 결혼 준비때문에 (주말커플)금~일까지 바쁜지라.. 이제서야 체크를 하게 됐습니다.

일단, 이럴 경우 여러가지 가능성이 있겠습니다만 1) 탈옥시 탈옥 자체가 잘못된 경우와 2) 특정 Cydia 트윅과의 충돌 일 수밖에 없겠지요. 페이스타임을 주로 아이패드2로 했고 패드로 이상 없이 정상적으로 사용중이었기 때문에, 아이폰4S, 아이폰4와 아이패드2 package 설치 목록을 비교해보니 다른점이 하나 있었습니다.

결론 부터 말씀드리자면, 'Copic'(연락처에 사진을 보이게 하는 트윅)을 삭제하니 페이스타임이 정상적으로 작동했고 아이폰4S 뿐만 아니라 아이폰4도 Copic 삭제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으로 미루어 보아,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린 시디아 트윅 기준으로 Copic 이 원인입니다.

만약, Copic을 삭제했다고 하더라도 페이스타임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 가장 최근에 설치한 시디아 트윅을 하나씩 삭제해가면서 어떤 트윅에서 충돌이 났는지 확인해보는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각자의 탈옥환경에 따라서 달라질 수도 있으며 Copic을 삭제하고도 페이스타임이 먹통이라면, 저라면 연락처 관련된 트윅부터 의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간, 탈옥 후 페이스타임 안될 때 먹통 현상 때문에 고생하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전해드리면서 글을 줄이겠습니다. (한번 봐주세요 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