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에 Siri를 포트하는 Siriport 사용법

T.B 2012. 2. 20. 14:28


이번에 소개 할 non-iphone4s에 대한 Siri 포트는 한 러시아 개발팀이 진행중인 Sirport 라는 프로젝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폰4S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Spire를 사용하여 Siri를 포트하여 사용중입니다만(참고: 
http://ryueyes11.tistory.com/1875), 그렇지 않은 사용자들을 위해서 Siriport를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Warned. 현재 저는 Siriport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Spire를 사용중입니다. 이 방법이 애플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지 유무는 모르겠습니다. 이 방식은 아이폰4S 사용자들이 non-iphone4s 사용자들에게 자신의 인증키를 공유하는 방식입니다. 또한, 이 방법이 애플 서버로 직접 접속하는 방법이다. 라고 잘못 알려지기도 했습니다만은 확인 결과 그렇지는 않은 듯 싶습니다.
 



현재, 유투브와 러시아 개발자 사이트(
http://siriport.ru/)에 올라와 있는 방법을 토대로 하여 돌아다니는 방법과, 확인한 방법(via)에 약간 차이가 있다는 점도 참고해두시길 바랍니다.

또한, 자신이 구매한 단말기에 대한 사용권리가 자신에게 있듯이 비정상적인 단말기 구동으로 인한 사용자 과실 또는 기타 충돌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분명하게 밝혀둡니다.

Warned.  이 방법은 그동안 소개했던 방법이 즉시 적용됐던 반면에 엄청나게 인내심을 요구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업데이트 참조) 나중에 '이게 되네 안되네 딴소리' 하실 분들은 즉시 브라우저를 닫아주시길 바랍니다.

Siriport 설치 방법

만약 이전에 Spire를 설치한 적이 있다면, iFile 또는 내부 접근 프로그램(iFunbox, iphonefolders, SSH 클라이언트 등)을 이용하여 경로 var/mobile/Library/Preferences/ 에서 com.apple.assistanct.plist 를 삭제한 다음 리부팅 후 아래의 작업을 진행합니다.

STEP1  Cydia > Manage > Source > Edit > Add 에서 http://repo.siriport.ru 추가


STEP2  Siriport 를 검색하여 설치 후 Reboot

cf.
파일 크기가 250MB이므로 1) 설정 > 일반 > 자동잠금 > 안함 2) 전원케이블과 WiFi 연결 후 다운로드를 추천


TIP.
Sn0wbreeze v2.9.1 또는 redsn0w v0.9.10b5c 탈옥 사용자 중 '리부팅시 탈옥이 풀리는 버그'에서, 강제종료(force reboot) 또는 SBSetting 메뉴 reboot 로 하지말고, 그냥 일반적인 아이폰 리부팅으로 시도할 경우 탈옥 모드로의 진입이 더 원활 할 수 있습니다. 다들 아시겠습니다만, 리부팅 시 탈옥모드로의 진입 여부는 Cydia 실행 또는 캐리어명(Fake Operator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3  Safari 주소창에 http://siriport.ru/1.crt 입력 후 프로파일 설치(이때 필요한 경우 자신의 passcode를 입력) 후 Reboot


STEP4  iFile을 실행한 다음 var/mobile/library/preferences 에서 com.apple.assistant.plist 에서 좌측 파란색 화살표를 클릭한 다음 '사용자, 그룹, 전체'에 대한 접근 권한을 모두 '읽기/쓰기' 허가로 변경


STEP5  설정 > 일반 > Siri에서 Siri를 비활성 한 다음 → Reboot 후 
같은 경로에서 Siri 활성화 → Siri 실행 후(홈버튼 3초 이상 길게 클릭) 'Hi Siri' 와 같은 Siri와의 대화 시도. 정상적으로 응답하면 성공이지만, 그렇지 않고 다른 대답(sorry, try again etc.)이 나올 경우 1~4분(15분 또는 심지어 반나절 까지) 뒤에 다시 시도. 이 과정을 정상적으로 작동할 때 까지 반복 시도
 

 

cf. 설정 > 일반 > Siri 에서 '들어서 말하기 옵션' 비활성 후 시도하면 효과가 있다고는 합니다만, 개인적으로는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위 과정을 '수백번' 했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저도 '어제 오늘 한 수십번'은 한 듯 싶습니다. 한번 성공하면 같은 작업을 반복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만, 그냥 Spire가 속편하기에 Spire와 AssistantConnect 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UPDATE 2012.02.21  최초 서버 접속시, 1~4분(15분 또는 반나절)에 한번씩 하면 운이 좋은 경우 한번에 될 수도 있습니다만 진짜 몇일씩 걸릴 수가 있습니다. 트위터 아이디 @kenbae7 님에 따르면, 꼭 말을 해야 서버와 연결하는 것 같지는 않고 '그냥 (마이크 모양)Siri 버튼을 연타' 해도 연결된다고 합니다. 또한, 가끔 잘 연결이 안되는 경우 Siriport 서버가 다운 됐는지 유무를 http://siriport.ru/forum/siriport-ru-server-status.php 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Siriport 삭제 방법
 
STEP1  Cydia에서 Siriport를 검색해서 Modify > Remove
STEP2  Reboot가 뜨면 그냥 리부팅 하지 말고, 잠시 대기 후 홈버튼을 눌러서 홈화면으로 나옵니다.
STEP3  iFile이나 기타 클라이언트로 아래 경로를 확인하여 .siriport 를 모두 삭제합니다.(해당 파일이 없으면 그냥 패스합니다.)
 

1) system/library/caches/com.apple.dyld.siriport
2) system/library/coreservices/springboard.app.siriport
3) applications/preferences.app.siriport
4) system/library 와 var/mobile/library/preferences 에서 assistant 라는 이름이 들어가있는 파일이나 관련 폴더 모두 삭제합니다.
5) Reboot

아이폰4S로 Siri 인증키 공유방법

자신 또는 주변 지인이 탈옥된 아이폰4S를 보유하고 있다면, 아래와 같은 설정으로 Siri 인증키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해당 개발자들도 이와 같은 방법으로 인증키를 공유하는 중이라고 합니다.

STEP1  아이폰4S를 WiFi에 연결합니다.
STEP2  설정 > (현재 연결된)Wi-Fi에서 우측 파란색 ">" 버튼을 클릭
STEP3  DNS 주소를 31.170.134.60 으로 변경합니다.(다른 DNS 주소를 사용중이었다면 모두 삭제해야 합니다.)
STEP4  Safari 브라우저로
 siriport.ru/1.crt 에 접속한 다음 인증 프로필을 설치합니다.
STEP5  아이폰4S로 Siri를 적당히 사용 후, Siriport를 설치한 non-iphone4s로 Siri를 활성화 하면 즉시 인증키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Siriport 사용에 있어서, 자신만의 팁이나 유용한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