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아이폰4S 아이패드2 완전탈옥 Absinthe 윈도우용 상세설명

T.B 2012. 1. 22. 11:50


아이폰4S 아이패드2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 전용툴인 Absinthe MAC용이 공개된 당일 Absinthe의 CLI버전이 Cinject이 공개됐습니다. 
Cinject은 greenpois0n 서버 접속 없이 간단하게 구 DOS 명령어로 보다 안정적인 탈옥이 가능합니다만, DOS 명령어에 익숙치 않은 사용자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블로그 댓글은 폭발중...>.<)

이러한 문제점은 꼭 국내만 아니라, 해외 애플포럼에서도 비슷한 상황이며 이에 따라서 금일(22일) 오전 10시경에는 Absinthe Windows용이 공개됐습니다.

Absinthe v0.2VPN오류와 Cydia White Icons 버그가 수정됐으며, 무엇보다도 MAC 전용이었던 Absinthe가 하루만에 Windows용으로 배포됐다는 점이, PC/MAC 사용에 익숙치 않은 초보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이전 
Absinthe MAC용과 동일합니다. 따라서 굳이 따로 설명을 해드릴 필요가 없지만,  Absinthe MAC용과  Cinject에서 오류로 고생했던 분들을 위해, 오류없는 완벽한 가이드를 다시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f.
이미
Cinject에서 해결책을 써놨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께서 이해를 잘 못하신건 전적으로 제 글재주가 부족한 탓입니다 ㅠ 
ps. 폭파되기 직전의 댓글과의 전쟁을 치뤄주신 댓글 아이디 TBL님과 트위터 아이디 @RaCoon2956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Absinthe 윈도우용 상세설명 (오류 수정 포함)
 

STEP1  애플이 iOS 5.1 정식을 배포하는 순간부터, SHSH 백업이 되어 있지 않을 경우 더이상 iOS 5.0.1 완전탈옥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TinyUmbrella를 이용한 SHSH 로컬 백업을 해둘 것을 권장합니다.


STEP2
  
 iOS 5.0.1 A5 프로세서 완전탈옥은 '막' 공개됐으며 아직 탈옥 안정성과 시디아 호환성 유무 체크가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따라서, 탈옥 후 무한리부팅, 무한리스프링, 무한사과 등의 오류가 날 수도 있으니 반드시 아이튠즈를 통해 백업 후 진행할 것을 권장합니다.

 

STEP3  DFU 복원을 합니다. 아이튠즈에서 기존 백업 정보로 동기화를 하라고 할 때, 계속 진행하지말고 ☞ 아이튠즈 닫고 
 아이폰4S 또는 아이패드2 iOS5 초기 설정 대충 하고(어차피 나중에 이전 정보로 복원 할 것이므로 관계X)  일단 탈옥부터 진행합니다.


(위 화면에서 아이튠즈를 종료한 다음, 4단계로 넘어갑니다.)

cf. 3단계는 오류가 있던 분들만 해당되는 사항으로 처음 탈옥하는 경우 굳이 이렇게 하지 않고 그냥 4단계로 넘어가셔도 됩니다.

STEP4  다음 링크를 통해 Absinthe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from here

UPDATE 2012.01.24 Absinthe v0.3 업데이트 됐습니다. from here

STEP5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압축해제 후 Abstinthe을 실행합니다.
cf. 일부 사용자들 사이(특히 아이폰4S)에서 Absinthe 실행 전 기기 암호를 (끔) 으로 변경하지 않으면 에러가 난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이러한 현상은 겪지 못했습니다. 아예 암호를 끄고 진행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STEP6  아이패드2 또는 아이폰4S를 30핀 USB 케이블로 PC/MAC에 연결합니다.


STEP7  케이블을 연결하면 'Jailbreak'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Jailbreak' 버튼이 누른 후 단계에 따라서 탈옥을 진행합니다.


이 화면이 보일 때, 기기에서는 "복원" 메세지가 보이고


 자동으로 리부팅됩니다. 이때 케이블을 뽑는다던지 다른 일련의 작업을 하지 않습니다.


Absinthe에 "Almost done" 메세지가 보이면, 일단 PC에서의 작업이 완료됩니다.(케이블 뽑지 마시고)


STEP8  홈화면에서 Absinthe 아이콘을 확인합니다. 이전과 같이 VPN 오류가 없으므로(Error Establishing a Database Connection) Absinthe를 클릭하면  VPN활성화 필요없이, greenpois0n 서버 접속 후 자동으로 리부팅 됩니다.

리부팅 후 Absinthe에서 'Jailbreak' 버튼이 정상적으로 활성화 되어 있으면, 이제 USB 케이블을 뽑아도 됩니다.(안뽑아도 상관 없습니다.)


홈화면에서 Cydia 아이콘을 확인합니다.


홈화면의 Cydia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파일시스템 준비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재시작되며, 이후 User / Developer / Hackers 아무거나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error 낫던 분들 여기서부터 집중하세요. 더이상 같은 질문 안받습니다.

여기까지가 DFU 복원하고 바로 탈옥한 상태입니다. 여기서 성격 급하게 -_- 바로 아이튠즈로 복원하지말고, 바로 최적화 및 안정화 과정부터 시작합니다.

STEP8  최적화 및 안정화 과정은 이전 iOS 5.0.1 완전탈옥과 동일합니다.

iOS 5.0.1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 최적화 및 안정화 최소버전(참고)
iOS 5.0.1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 최적화 및 안정화 T.B버전 상세설명(참고)

초보자의 경우 최소버전을 추천하며, 숙련자의 경우 상세설명을 통해 선택적으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cf.  구글 스프레드 시트로 제공되는 iOS5 Compatible Cydia Apps & Tweaks에 호환으로 등록되어 있다고 할 지라도, 이전 redsn0w 0.9.10bx 와 같이 설치된 시디아 트윅에 따라서 무한리부팅, 무한리스프링, 무한사과 등의 오류가 날 수 있습니다.

STEP9  모든 셋팅이 완료되면, 이제 드디어 아이튠즈로 이전 설정을 "그대로" 복원합니다. 어플정보, 연락처 정보, 폴더설정 등 그대로 복원되야 "정상"입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그냥 복원하지 말고 ☞ 오류가 나기 전 시점. 즉, 블로그에서 언급해뒀던데로 탈옥을 시도하기 직전에 해뒀던 백업을 시간으로 확인하여 선택해야만합니다. 오류가 났던 시점으로 자꾸 복원을 하시니... 계속 오류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UPDATE 2012.01.23

위 방법대로 해도, 안되는 분들은 주로 아이패드2 iOS 4.3.3 완전탈옥 을 한 경우 발생하며, 증상으로는 DFU복원 상태에서 최적화 및 안정화까지 정상적으로 작동했음에도 불구하고, 동기화 후 어플설치가 안된다던지, 딜레이(버벅거림)가 심할 수도 있습니다.

원인은 이전에 설치한 시디아 설치 정보 때문이며, 해결방법은 2가지 입니다.

1) DFU복원 후 최적화 및 안정화 작업 마친 다음 이전 백업에서 복원하지 말고 '새로운 iPad로 설정'을 통해 '일일히' 전부 어플설치/폴더설정/기타설정 마치는 방법
: 이렇게 되면 DFU복원을 통한 공장도 초기화로 이전에 설치했던 시디아 설치 정보를 모두 지워진 상태이기 때문에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cf. Gamil 동기화 와 같은 동기화를 해두지 않은 경우 연락처가 모두 날라갈 수 있습니다.

2) 1번 방법은 엄청난 시간을 요구하는 작업이므로, 당연히 추천하지 않습니다. 7번 단계에서 탈옥만 딱 한 다음 9번 단계와 같이 아이튠즈로 일단 '다음 백업에서 복원' 후 8번 단계와 같이 최적화 및 안정화 작업을 진행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Bouns TIP

1) 개인적으로 Absinthe 보다  Cinject을 통한 탈옥시 소스추가가 원활했습니다. 저는 이 글 쓰느라 멀쩡히 탈옥해 놓은 패드 DFU 복원 후 재탈옥만 3번째입니다... 다시 DFU 복원 후 Cinject으로 재탈옥 예정입니다... (탈옥 전 깔끔하게 1번 밀어낸 것을 포함하면 총 5번이겠군요 >..<)
cf. 방금 테스트해보니, 소스추가시 서버폭주는 똑같습니다. 다시 DFU 복원 중 >..<

2) Cydia 소스 추가시 로딩이 완료됐음에도 불구하고, 멈춰있다면 그냥 'cancel' 후 추가된 소스 목록이 정상적으로 보이는지 부터 확인하세요. 만약,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면 삭제 후 WiFi 오프 후 3G로 추가해보세요. 그래도 안되면 서버과부하니 나중에 다시 시도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아이패드2 WiFi Only 모델을 경우 테더링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