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아이폰4S 아이패드2 탈옥 8가지 오류 모음과 해결방법

T.B 2012. 1. 24. 17:56


A5프로세서에 대한 탈옥이 배포되면서, 아이폰4S와 아이패드2 탈옥 러쉬가 이어지는 중입니다. 물론, 아무 오류를 겪지 않고 한번에 클리어 한 사용자도 있겠지만 대부분이 한 두가지 오류를 겪는 중이라고 합니다.

A5 탈옥의 이런저런 오류로 고생한다던가, 심지어 탈옥조차 포기한 분들을 위해서 그간 블로그 또는 트위터를 통해 받은 오류 관련 질문과 해결법 FAQ 형태로 모아봤습니다.


1) 탈옥툴 실행 자체가 안되요.
A: 이럴 경우 몇가지 가능성이 있습니다.
① 우선 비밀번호 잠금해제 부터 끄고 다시해보세요.
② 3G말고 WiFi 연결됐는지 확인하세요.
③ 그래도 안되면, Win32bit 버그가 수정된 Absinthe v0.3 으로 다시 해보세요. 이때 그냥 하지 말고, Absinthe 사용법을 꼭 참고하세요.
이래도 안되면, 아래 
UPDATE 2011.01.26 을 참고하세요.
 

2) 카메라롤이 텅 비었어요? 어떻게 하죠?ㅠ
A: 
카메라롤이 텅 비었다면 아마도 탈옥 도중 어떠한 오류로 완전히 끝나지가 않았기 때문입니다. Absinthe를 다시 돌려서 오류를 수정하세요.

3) 탈옥 도중에 
Absinthe가 멈췄어요. 탈옥이 안되요.
A: 그냥 다시 하면 됩니다. 단, 프로세서에서 Absinthe 완전히 킬 하던지 무슨말인지 PC/MAC을 리부팅합니다. 아이패드2나 아이폰4S도 리부팅 후 Absinthe를 다시 실행하세요.


4) 시디아 아이콘이 화이트로 변경됐어요. 어쩌죠?
A: 화이트 시디아 아이콘을 해결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 입니다. ① 리스프링해보세요. ② (사용자 중)wintherboard에서 summerboard 체크 해제하세요. ③ Cydia에서 Mobile Substrate 검색 후 재설치(Modify and Reinstall) 해보세요. 이래도 안되면 ④ Absinthe v0.3 으로 다시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5) 시디아 소스 추가 에러가 심해요. 시디아에서 패키지 추가가 안되요.
A: 일단, 24시간 만에 100만 DL이라는 점으로 비추어 볼때 서버폭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외에 네트워크 접속 오류일 수도 있는데요. 설정 ☞ 일반 
 재설정에서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시도해보세요.

6) 어려워요. 뭔 얘기인지 하나도 모르겠어요.
A: 지금까지 한 말이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면, 어쩌면
 Absinthe v0.3 으로 Absinthe 사용을 꼭 참고 해서 재탈옥하는게 빠를 수도 있습니다.

7) 탈옥 실패하고(또는 탈옥 성공했다고 치더라도) 순정으로 복원해보니 VPN에 "jailbreakers" 항목이 삭제되지 않아요. 이거 어찌 지우죠? 

A: Absinthe v0.1.2 또는 Cinject 으로 탈옥했다면 탈옥 과정 또는 Error Establishing a Database Connection 에러 해결 때문에 VPN 을 활성화 했을 겁니다. Absinthe v0.2 이상에서는 이 오류가 수정됐으니 VPN 찌거기가 남지 않습니다.  Absinthe v0.3 으로 Absinthe 사용을 통해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단, 탈옥전에 해둔 백업이 반드시 있어야만 합니다.
Q: 백업 안했으면 방법 없나요?
A: 네, 아예 새로운 iPad로 처음부터 전부 다시 셋팅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8) 어떤 트윅을 설치 한 후 리부팅 하니까, 아이콘 사이즈가 엉망이에요.
A: 해당 트윅과 A5 프로세서 탈옥 / 다른 트윅 / iOS 5 자체의 충돌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만, 일단 리스프링 하면 아이콘 사이즈가 정상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이는 트윅 문제라기보다 A5 탈옥 버그입니다.

UPDATE 2011.01.26
아이패드2는 문제가 거의 없어보이는데, 유독 아이폰4S에서 안된다는 분들이 많아서 absinthe v0.3으로 DFU복원 재탈옥으로 테스트 해봤습니다.(대체 이게 몇번째 -_-) 물론, 이상없이 아주 쾌적하게 셋팅 됩니다. 도저히 안된다 하시면, VMware 또는 HDD 파티션 나눠서 Win7 64bit로 해보세요.

UPDATE 2011.01.27
관리자계정(absinthe) 만들고 실행하면 absinthe 실행오류 해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