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안드로이드 앱 추천: 무료 운동 어플리케이션 살펴보기


스마트폰 가입자가 2000만 명을 넘어서면서 어플리케이션(앱 또는 어플)의 활용도는 상상 할 수 없을 정도로 늘어났습니다. 책상에 앉아서 모니터를 뚫어져라 쳐다보는 시대는 이미 지나갔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스마트폰 어플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는 건강/운동 어플 소개를 준비했고, 그 두번째로 안드로이드 어플입니다.

30분 다이어트 순환운동 


30분 다이어트 순환운동 - 생로병사의 비밀편/심박체크는 동영상을 1번 따라하면 1set(5가지 근력운동+5가지 유산소 운동 - 약 5분)가 완료됩니다. 1set 따라한 후 심박을 체크하여 다음 세트의 운동 강도를 설정합니다. 근육 생성과 체지방 연소에 가장 이상적인 운동 강도인 최대심박수 70% 강도를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간단한 계정 만들기를 통해 신체정보를 입력하면 소모 칼로리가 나오고, 이를 SNS로 발행할 수 있으며, 향후 패밀리앱들을 오가며 운동/기록할 수 있습니다.

Downloads 
30분 다이어트 순환운동 - 생로병사의 비밀편/심박체크 ☜ 안드로이드마켓

FollowHealth


각 부위별 운동의 운동설명과 운동순서, 주의점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처음 운동을 하는 이들을 위한 각 부위별 추천목록을 제공합니다. 운동프로그램을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설정할 수 있어 그날의 운동순서를 정해 각 운동별로 세트수, 세트당 횟수, 무게, 운동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세부 기능은 부위별 운동법, 운동 프로그램, 카운터, 요일별 프로그램 유지, 각각의 운동 사진과 간략한 설명, FAQ, 부위별 가이드 등이 있습니다.

Downloads  FollowHealth ☜ 안드로이드마켓

박찬호 선수가 추천하는 튼튼순환운동


짧은 시간동안 유산소 근육 운동을 순차적으로 진행하여 근육의 수축과 이완의 반복을 통해 칼로리 소모량을 높여주고 근육량 증가 및 기초대사량 증대에 효과적인 생활운동 어플입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5분 운동 프로그램(15분, 30분도 가능)과 준비운동, 근육운동, 유산소운동, 정리운동 등 4단계 12개 동작과 상체와 하체, 좌우 반복 동작으로 전신을 이용한 운동을 소개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추가로 다이어리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Downloads  박찬호 선수가 추천하는 튼튼순환운동 ☜ 안드로이드마켓

부위별 다이어트 줄넘기


하루 15분 부위별 다이어트 줄넘기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는 어플입니다. 줄넘기 자세가이드를 통한 신체 7가지 부위별 훈련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소개부위는 전체부위(바운드 스텝, 사이드 스윙), 팔뚝살(사이드 스윙, 크로스 스탭), 허릿살(사이드 스윙, 사이드 스텝, X스텝, 캉캉 스텝), 뱃살(킥 스텝, 캉캉 스텝), 힙업(킬링 스텝), 허벅지(점핑 잭, 사이드 스텝, 하이스텝, X 스텝, 킥 스텝), 종아리(조깅 스텝, X 스텝, 킥 스텝) 등이 있습니다.

Downloads  부위별 다이어트 줄넘기 ☜ 안드로이드마켓

도전 식스팩!


성별로 각 9개의 유투브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타이머 기능을 이용하면 운동 후 총 칼로리 소모량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과 연동되어 소모한 칼로리를 포스팅 시킬 수 있습니다.

Downloads  도전! 식스팩 ☜ 안드로이드마켓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Jellyfish 2011.12.28 11:0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쩌다보니 갤탭 10.1이 생기게 됬는데 (캐나다인데 폰 하나 개통하면 이통사에서 끼워팔기식으로 팔길래 헐값에 샀습니다)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는 써본 적이 없어서 어플이 몇개 없었는데 좋은 어플 같네요. 솔직히 안드로이드 어플은 쓸게 없는듯ㅠㅠ 좋은 어플이 있다고 하더라도 정리가 잘 안되어 있어서 찾기도 힘들고 툭하면 마켓어플 crash되고.. 짜증나서 어플은 아예 쓰지도 않고 인터넷 서핑만 하게 되네요..

    • BlogIcon T.B 2011.12.28 18: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 그러니 안드로이드 테블렛 점유율이 1%죠. 그런데 참,, 한국에서는 받을거 다 받으면서 해외 퍼주는 꼴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