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순정 iOS 5 아이폰 문자음 가장 쉽게 만드는 방법

T.B 2011. 12. 13. 13:41


애플의 iDevice 플랫폼인 iOS 5는 일반적인 업데이트(
판올림)이 아닌, 메이저급 업데이트 입니다. 그만큼 많은 기능들이 추가됐고 순정 iOS 4.X에서는 사용할 수 없던 기능들을 포함하여 iCloud, 알림센터, iMessage, 뉴스가판대, 미리알림, 트위터, 카메라(잠금화면에서 사용, 볼륨업 버튼으로 사진촬영), 사진편집, Safari(UI 및 속도개선, 읽기도구), WiFi 동기화, 싱크프리(동기화 중 아이폰 사용), AssistiveTouch(손쉬운 사용), AirPlay, 이모티콘(참고) 등 200여 가지가 넘는 기능들이 추가됐습니다. 이 많은 기능들 중 이번에는 문자음 변경방법입니다.

STEP1  아이튠즈 ☞ 편집(E) 
☞ 기본 설정 (F) 에서 아래와 같이 스퀘어박스에 체크

 
STEP2  원하는 문자음을 "음악" 목록에 추가 후 ☞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한 다음, 'ACC 버전 생성(V)'을 클릭하여 음원 확장자를 변경합니다.


.mp3외에 아이팟에서 기본으로 지원하지 않는 음원의 경우 자동으로 AAC 버전 생성 메세지가 팝업됩니다. 이때는 추가 후 따로 ACC 버전을 생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STEP3  생성된 ACC 음원파일의 확장자는 .m4a 입니다. 이걸 윈도우에서(도구 ☞ 폴더 옵션 ☞ 알려진 파일 형식의 파일 확장자명 숨기기 체크해제 후) .m4r로 바꿔줍니다.

STEP4  변환한 음원 파일을 아이튠즈 "소리" 목록에 추가한 다음 동기화 합니다.


STEP5  설정 ☞ 사운드 ☞ 텍스트 소리 에서 동기화 한 문자음을 선택하면, 순정 iOS 5 문자음 변경이 완료됩니다.


여기까지가 일반적인 방법이고,
다음은 많은 음원 파일들을 아이튠즈를 사용하지 않고,
한꺼번에  문자음으로 변경 하는 방법입니다. 

STEP1  Easy CD-DA Extractor() 등의 음원 확장자 변경 프로그램을 준비합니다. (option ☞ language 에서 한국어를 선택하면 한글 지원, 굳이 Easy CD-Da Extractor 가 아니어도 무방)

STEP2  원하는 음원 파일을 모두 추가한 다음, 확장자를 .m4a(ACC)로 바꾼뒤 한꺼번에 변경해도 똑같습니다.


STEP3  생성된 .m4a 의 확장자를 수동으로 .m4r 로 변경합니다.

음원 확장자 프로그램 중 .m4r 변경 지원 프로그램이 있으면 그걸 써도 되고, 다량의 음원을 변경할 경우 수동으로 .m4r 바꾸기가 힘들다면 확장자 변경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방법을 조금만 응용하면, 아이폰으로 가족/친구/연인의 목소리를 녹음하여 문자음으로 사용 할 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이 어렵게 느껴진다면(-_-) 순정 iOS 5 아이폰 문자음 72개 다운로드(참고) 에서 문자음을 다운로드 후 아이튠즈로 동기화만 한 후 사용 할 수도 있습니다.

cf. 아이튠즈 동기화 후 사운드에서 동기화 한 항목이 보이질 않는다면 ☞ 순정 iOS 5 아이폰 벨소리 문자음 동기화 안될 때(참고)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