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앱스토어 계정 꼬임 해결 가장 확실한 방법

T.B 2011. 12. 11. 03:07


앱스토어 계정 꼬임 증상이란, 아이폰에서 앱스토어를 실행한 다음 어플 업데이트는 물론이고, 새로운 어플 다운로드, 팟캐스트 다운로드 등 아예 앱스토어/iTunes 어플로 다운로드 관련 실행 자체가 안되는 것을 말합니다.

이 계정 꼬임 현상의 주원인으로는 첫째, 탈옥 후 불법크랙어플(.ipa) 이나 시디아 piracy tweak(repo 소스) 등을 사용했을 때 발생되는 충돌. 둘째, 하나의 아이폰에서 1개 이상(예를 들면 한국계정, 미국계정, 알래스카계정...)의 애플ID를 사용했을 경우 발생합니다.

한국계정에서 구매한 어플과 미국계정에서 구매한 어플이 같을 경우 발생한다고는 하는데, 물론 그럴 수도 있지만 그 이유 뿐만은 아닙니다. iOS 5 로 업데이트 되면서 앱스토어 관련 추가된 업데이트로 '자동다운로드'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이 자동다운로드의 기능은, 동일한 애플 ID를 사용하는 모든 iDevice에서 구매한 어플을 일일히 아이튠즈에 연결하여 설치할 필요없이 자동으로 다운로드 해주는 기능입니다. 애플 ID 재등록은 90일에 한번씩만 가능하며, 등록된 ID로 구매한 어플만 자동다운로드 됩니다. 만약,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이 기능이나 '셀룰러 데이터 사용'으로 구입 항목 다운로드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iOS 5 에 들어서면서 이 자동다운로드가 앱스토어 계정 꼬임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위와 같이 자동다운로드가 90일에 1계정만 가능한데 여러개의 계정으로 왔다 갔다 하면서 자동다운로드를 설정한 경우에도 이러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90일에 1회만 가능하다는 메세지가 반복적으로 나옵니다.)

이밖에도 여러가지 원인이 있지만 보통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확실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물론, 안될 수도 있습니다만 시도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STEP1  (업데이트가 안되는 계정으로 로그인 한 상태)설정 ☞ Store 에서 "애플 ID: <     >"를 클릭하고, 로그아웃을 1회 해줍니다.


STEP2  다른 애플ID(예를 들면 미국스토어)로 로그인 한 다음에, 업데이트를 해줍니다. 이때 계정 꼬임에 해당되지 않는 어플들이 업데이트 될 것입니다.

STEP3  다시 업데이트가 되지 않던 아이디로 돌아와서, 업데이트를 해줍니다. 여기서,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어플들은 모두 삭제하고 다시 설치 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STEP4  만약, 이도 저도 안된다면 아이튠즈 계정꼬임(오류) 현상 해결법 총정리(참고)를 통해서 순정폰 또는 탈옥폰에 따른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해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대로 다~했는데도 안될리는 없습니다만, 그래도 안되면 가까운 애플AS센터를 방문하는 편이 빠릅니다. 어차피 센터에서도 DFU복원해주고 어플 수동으로 다시 설치하라고 정도의 조치밖에 없을겁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