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순정 iOS 5 아이폰 이모티콘 활성화 하기

T.B 2011. 12. 13. 11:32


아이폰을 구매하면 필수앱(?) 이라면서 이모티콘(emoticons) 어플인 emoji와 같은 앱을 설치합니다. emoji는 수도 없이 많은 버전업이 되어 왔고, 지금도 수도 없이 많은 종류의 앱이 앱스토어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아이폰 필수앱이라는 말도 안되는 글들이 난무하고,(아이폰에 필수앱 따위는 없습니다. 본인에게 필요한 것들을 본인에 맞게 본인만의 아이폰으로 만드는 거죠.) 이 글들 대부분이 iOS 5.0 출시 전에 작성된 글이라 iOS 5 이상, 즉 아이폰을 새로 구매한 사용자들에게 불필요한 구매를 유도합니다. iOS 5 부터는 이런 앱들을 구매할 필요가 없으며, iOS에 기본으로 722개의 심볼(symbols)을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 키보드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STEP1  설정  일반 ☞ 키보드 ☞ 다국어 키보드


STEP2  새로운 키보드 추가 ☞ 이모티콘 선택으로 추가하면, 다국어키보드 전환키(한/영)로 이모티콘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을 2G폰으로 전송할 경우, 심볼이 깨져서 표기되지 않습니다. 또한, 트위터 등으로 전송했을 때 트위터 상에서도 깨져보일 수 있으며(아이폰 사용자들에게는 보입니다.) 일부 안드로이드폰에서는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