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순정 아이폰 아이패드 탈옥없이 무료로 빠른설정 꾸미기

T.B 2011. 11. 22. 13:46


지난 11월 14일
탈옥없이 홈화면에 SBSetting과 유사한 빠른설정 만드는 방법(참고)에 대해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해당 글에서는 특정 유료어플($0.99)을 이용한 방법에 대해서 소개했는데요. 이번에는 무료로 순정 아이폰 아이패드에 탈옥 없이 빠른설정(SBSetting과 유사)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은 iOS 5.0 이상이 설치된 iOS 기기(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에만 해당됩니다. 따라서 iOS 5.0 을 지원하는 모든 기종(아이폰3GS, 아이폰4, 아이폰4S, 아이팟터치3세대, 아이팟터치4세대, 아이패드1, 아이패드2)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처음 구매한 분들을 위해서
쉽고 자세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EP1  Safari 브라우져를 열고 brdrck.me/settings 에 접속합니다. (settings에서 s짜 빼먹으면 엉뚱한 사이트로 접속하니 반드시 스펠링을 확인하세요.)

 
STEP2  웹앱(WebApp)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Jeff Broderick's WebApp의 장점은 특정 유료앱이 아이콘을 직접 구해야하는 반면, 정해진 아이콘을 클릭 2번으로 쉽게 빠른설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STEP3  원하는 빠른 설정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아이콘 모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Install Bluetooth Shortcut"을 클릭합니다.

 
STEP4  프로파일 설치 항목에서 "설치"를 클릭합니다. 혹시 이거 무슨 문제 생기는거 아니야? 라고 의구심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충분히 검증된 프로파일이며(참고 1, 2, 3, 4) 과거 iOS 3.X 시절에도 3G 데이터 사용을 프로파일 설치로 비활성화(disable)하기도 했습니다.

 
STEP5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제공된 빠른설정에 관한 프로파일을 모두 설치합니다. 프로파일 설치가 끝나면 ☞ Safari 에서 "뒤로가기(◀ 표시)" 항목을 누르고 ☞ 메인으로 돌아가면 굳이 바탕화면으로 나가서 설치됐나 안됐나 확인할 필요없이 빠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STEP6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폴더로 정리합니다. 폴더명은 빠른설정(Quick Settings) 또는 단축설정(Shortcut Settings) 등 자신이 원하는 이름을 아무거나 바꿔주시면 됩니다.


STEP7  iOS 5.0.1이 탑재된 아이폰4S에 모든 설정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이제 블루투스 하나 키자고 설정 ☞ 일반 ☞ 블루투스 3번씩이나 왔다갔다 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prefs URL(참고)을 직접 입력하지 않아도, 클릭 몇번만으로 빠르게 설정할 수 있으며 무료라는 점입니다. 단점으로는 지정된 아이콘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하게 꾸밀 수가 없습니다만, 기본 디자인만으로도 충분히 깔끔하여 잘 만들어진 웹앱(WebApp)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동안 순정 iOS 5의 설정 때문에 불편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이만 마치겠습니다.

[업데이트] 현재 Site Off Line이라는 메세지와 함께 접속이 안되는 유저들이 발생중입니다. 3GS라서 안된다는 분들도 계시고, 아이폰4S임에도 불구하고 안된다는 분들도 계십니다. iOS 5.0 부터 prefs 가 public url로 풀렸기 때문에 iOS 5.0 이상이 설치되어 있는 모든 iOS기기에서 돌아가야 정상입니다.(참고) 서버폭주 상태인듯 싶으며, 확인 후 다시 한번 업데이트 해두겠습니다.

[업데이트] 트위터 전송 직후 일시적인 서버폭주였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아이폰3GS 아이폰4 아이폰4S 모두 정상적으로 접속 및 설정 되는 중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