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폰 사진팁 유.무선 이어폰을 이용한 사진촬영

T.B 2011. 12. 1. 01:22


iOS 5 가 메이저(major) 업데이트 인 만큼 기능적인 측면에서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 된 것은 사실입니다. 4.X 이하 버전에서는 탈옥없이 iDevice를 쓴다는 것은 상상조차 하기 힘들정도로 불편하기 짝이 없습니다.

iMessage 덕분에 아이패드2를 5.0.1 로 업데이트 한 후로, 순정 아이패드2도 쓸 만 하다는 느낌입니다. 지금은 5.1베타에서 막힌 빠른설정(shortcuts)도 있으니 탈옥 트윅 Folder Enhancer의 기능인 폴더인폴더(folder in folder)와 무제한폴더(infinity folder)와 Remove Background(백그라운드 실행 앱을 한번에 종료) 정도 지원한다면, SBSetting 없이도 순정 iDevice를 잘 쓸 수 있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iOS 5 에서는 카메라에서도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바로 유.무선 이어셋(폰) 또는 헤드셋(폰)을 이용한 사진촬영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STEP1  먼저, 유선 이어폰이나 블루투스 헤드셋을 연결 한 후
STEP2  순정 카메라 앱을 열은 다음, (+) 버튼을 클릭 (끝)

iOS 5.0 에서의 빠른설정(shrotcuts)이 가능한 이유는 4.x에서는 불가했던 prefs URL이 public으로 풀렸기 때문입니다. 5.0.1 까지 오픈되어있던 이 URL이 5.1베타부터 막힌걸 보면, 애플은 이를 모든 iDevice 사용자들을 위해 public 시킨 것이 아니라, Siri 음성명령 때문이라고 밖에 볼 수 없습니다.

(+)버튼을 이용한 사진촬영도 같은 전처를 밟지 말라는 법도 없습니다. Siri를 통한 음성명령 촬영이 곧 지원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iDevice별 테스트 결과, 순정 아이폰4 아이폰4S 아이패드2 모두 잘 됩니다. iOS 5.0 이상이 설치되어 있어야하니, 당연히 4.3.3 완탈 아이폰4는 안됩니다. 또한, 애플 순정 유선이어폰을 사용했을 때는 됐는데 블루투스 헤드셋인 젠하이져 mm550은 안됐고, 보이져 블루투스 핸즈프리는 됐습니다. 일부 이어폰(셋).헤드폰(셋)은 안될 수도 있으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