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대유

이재명, 국감 회피 도지사직 사퇴 가능성…

T.B 2021. 10. 10. 15:32

'패륜공감TV' 광고 수주 등 경기도민 '세금으로 홍보'·지사찬스·도청캠프 논란에도 "책임감 때문에 도지사직을 사퇴할 수 없다."던 이 지사가 금주 내 '지사직 사퇴'를 고심 중으로 알려졌습니다.

 

공직선거법상 대선 출마를 위한 사퇴는 대선 90일 전인 12월 9일까지로, 대선 후보로 선출된 후 지사직을 사퇴하면 12월 18일 행정안전위원회와 20일 국토교통위원회의 경기도 국감에 출석하지 않아도 됩니다.

 

'북한이 밀어준다는' 이 지사는 "이승만 참배 않겠다."고 했는데요. 코너에 몰리자 또 말을 뒤집어서 개인 문제를 진영논리로 방어하려는 행태로 시스템을 궤멸시킨 '조국 전 장관' 식으로 갈라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공이 있으면 과도 있다." 文대통령은 '이승만, 박정희, DJ, YS'까지 '통합행보'를 보였으며 '이승만, 박정희' 전 대통령은 '두 번 참배'했습니다.

 

혜경궁 김 씨의 "예언은 실현될까요?" 안희정 지킨 노무현 전 대통령에게 "배우라네요", 이재명 경기지사가 '버티고는 있지만', 정치컨설팅 업체 박성민 대표는 "최순실 사태도 고영태·노승일 씨 등이 나서면서 걷잡을 수 없이 커졌는데, 대장동 의혹도 이런 식의 폭로가 이어지면 민주당도 모르는 악재가 덮칠 수 있다."고 했는데요. '변호사비 대납 의혹' 속 S사 곳곳에 이재명 변호인·측근들이 포진해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설계는 내가 했다.(2021.09.14) → 국민의짐, 도둑의힘 게이트다.(2021.09.18) → 성남시 공무원과 산하 기관 임직원에 대한 관리 책임은 당시 성남시장이던 제게 있는 게 맞다.(2021.10.04) → 단군 이래 최대 치적이자 "전국이 배워야 할" 성공적인 "모범적 공익사업"이 문제가 됐으니까 '제가 바로잡겠다'.(2021.10.08)"며 유체이탈 중인 이 지사는 애초에 '최소 무능'이었는데 왜 그토록 당당했을까요?

 

대장동 개발에 입찰했던 '화천대유'가 포함된 컨소시엄의 '사업계약서가 공개'됐습니다. 이 지사가 설계자이자 승인 한 최종 결재권자인데 성남시에 불리한 조건이었던 '화천대유'를 선정했던 것입니다. 화천대유는 계약서를 공개하지 않는 중이지만 '이미 배임' 의혹도 피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민주당 의원 부인이 '부서장'인 한전 산하 한일병원에 '1등으로 합격'하여 인턴 근무 중인 조민 씨가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이 조국 전 장관의 딸 조민 씨의 입학을 취소했는데도 한일병원에서 근무를 계속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한일병원 내부를 확인한 결과, 외과 병동에서 '담당의 : 조민'이 명시된 다수의 환자카드를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의대 졸업하지 않은 의사'가 말이 될까요? 소위 '무자격자'가 환자를 돌보고 있다는 것에 의료계는 우려를 표하며 "부끄러운 일, 조 씨가 만약 조국 전 장관 딸이 아니었다면 이미 의사면허는 취소됐을 것"이고 "조 씨가 부정한 방법으로 의사면허를 취득한 것이 자명한 상황에서 면허 취소 결정을 미룰 이유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민주당 경기 지역 경선에서 욕설 영상이 등장해 '아수라장'이 됐는데요. 야권 지지층뿐만 아니라, 여권 지지층들에서도 상당한 이 지사 비토 영상과 시위도(↓) 있었습니다. 일부 부적절한 표현이 있으니 거부감이 있는 분들께서는 브라우저를 닫으시면 되겠습니다.

 

 

▲ '공정과 상식' 국민의힘에서 '당원 배가 운동' 중입니다. 당비납부 월 1,000원 이상을 약정하면 책임당원이 될 수 있으며 '모바일 링크'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