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COVID-19

'100% 접종 해도' 델타 변이 막을 수 없다.

T.B 2021. 8. 17. 17:24

文대통령이 한국기자협회 창립 57주년을 맞아 "'언론자유와 민주주의 발전'을 위해 언제나 함께하겠다."고 말하였는데요. 민주당에서는 야권, 학계 등의 반대에도 '논란의 언론중재법'을 "8월 내 꼭 처리" 할 예정입니다.

 

경기관광공사 사장 내정을 두고 원팀을 강조하며 네거티브 중단을 선언한 이재명 경기지사가 ('안 좋은 쪽으로')대중인지도가 높은 황씨를 통해 '대리전을 유도'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있습니다. 이 지사 측에서는 '반명 연대'를 '강하게 경계 중'인데요. "호가호위 친문 형들 정신차려라"고 말하였습니다.

 

 

야권 주자들이 ABM(Anything But Moon)에만 치중한다는 평가입니다. 코로나 19로 고전했던 작년 총선에서 '민주당만 빼고' 올인으로 실패했던 전략인데요. "최저임금은 동결시키고, 비정규의 정규직 전환은 중단하고, 노조는 해체하고, 임대차3법은 폐지하고, 종부세 소득세 법인세는 낮추고, 세금 알바는 없애고, 탈원전은 친원전으로 바꾸면 된다"는 식은 안되니까 '원희룡 전 제주지사'가 보여주는 투트랙(이슈파이팅, 정책 행보)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미 보스턴 대학 전염병학 엘리 머레이 교수는 ('새로운 백신'들이 언급되는 중이지만)"현재 백신으로는 '100% 접종을 해도' 델타 변이를 막을 수 없다."고 말하였는데요. 그럼에도 마스크 착용 등의 추가적인 조치를 강조하며 "중증, 사망 등 최악의 결과를 막기 위해서는 백신 접종 외에는 답이 없다."고 말하였습니다.

 

김우주 고려대 교수는 "정부가 약속한 시점에 접종율 70%가 달성될 가능성도 의문이지만, 그렇게 된다 하더라도 초기 접종자들의 면역 효과가 사라지고 있어 실제 면역보유자는 70%보다 훨씬 적을 것"이라며 "('부스터샷 등'을 감안)정부가 백신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해나가야 한다"고 말하였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