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COVID-19

백신 나와라 뚝딱, 왜 백신개발 못할까

T.B 2021. 8. 9. 16:59

모더나 mRNA 백신 공급이 '또 지연됐습니다'. 1인당 2회 접종을 해야 하는 mRNA백신의 접종 간격도 기존 4주에서 6주로 연장되는데요. 정부는 9일 오후 충북 오송 질병관리청에서 브리핑을 열고 모더나 백신 접종 지연을 발표했습니다.

 

'민주당에서' "왜 백신개발 못하나, 다국적 백신회사 눈치나 보니 답답하다."고 말하였는데요. 투자의 기본 원칙은 '(포트폴리오)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 말라'는 것인데 백신 주권에 집착하면서 해외 백신 도입에 소극적이었고 그 결과 백신 접종 속도는 선진국에 비해 뒤처지고 있는 것이 '문제였지' 또 남탓이 시작됐습니다.

 

신약개발이 보통은 10년 이상 걸린다는 점과 천문학적인 투자 비용 대비 수익성이 낮은 신약개발보다는 카피약 위주의 국내 제약환경 특성상 언제 개발될지 모르는 '희망고문' 보다는 (백신·치료제 개발이 필요 없다는게 아니라)당장 쓸 백신과 올해 말 이후에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알약 치료제 확보가 시급해 보입니다.

 

정부에서 "고강도 방역은 한시적 조치"이고, '새 전략을 추진'할 수도 있다고 말하였는데요. "① 해야 될 땐 안 하고 ② 안해야 될 땐 한다"는 놀라운 K-방역도 문제지만 델타변이와 '확진자 수 추이'를 감안했을 때 또 "방역·경제·민생을 동시에 잡겠다"고 나라 잡는건 아닐지 의문입니다.

 

경기도의회 민주당 의원들이 정부의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 소득 상위 12%에 대해서도 지원금을 지급해줄 것을 경기도에 '공식 요청'했는데요. "재난지원금이라면 재난을 당한 사람한테 지원을 하는 것인데 재난을 당하지 않은 사람들한테 왜 재난지원금을 지원하냐, 성격에 맞지 않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 (불펌) 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T.B의 SNS 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